#작은PC

Q1 울트라의 최고 타자속도는 분당 334타?

늑돌이 2007. 10. 16.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의 2세대 UMPC Q1 울트라의 내장 키보드에서의 최고 타자속도는 분당 334타였습니다.

지난 10월 14일 일산 KINTEX에서 열린 한국전자전 마지막날에 열린 '센스 Q1 Ultra 타자왕 선발대회'에서 서울산업대 건축공학과 1학년에 재학중인 김용희 씨(20세)가 분당 334타를 기록하며 센스 Q1 Ultra 타자왕에 올랐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대회를 위해 지난 한달간 자이젠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선전을 치뤄왔는데요, 이번에 1등을 차지한 김용희 씨에게는 센스 Q70이라는 삼성전자 노트북 PC가 주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에서도 보이다시피 Q1 시리즈에 이어 등장한 삼성전자의 UMPC Q1 울트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제품의 양 옆에 엄지손 키보드를 내장한 점입니다. 보통 터치스크린과 몇개의 키만으로 입력을 감당해야 하는 UMPC로서는 매우 편리한도구입니다. 긴 문장을 타이핑하는 것은 어렵지만 사이트 로그인 때와 같이 간단한 문구 입력 시에는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이번 대회의 1등 기록인 334타 정도면 속도만 따졌을 때 실용적으로도 큰 문제가 없는 수준입니다.
삼성전자 측에서 Q1 울트라의 엄지손 키보드 성능을 홍보하기 위해서 마련한 이 대회가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인의 관심을 UMPC로 어느 정도 환기시키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이렇게 되고보니 Q1 울트라 말고도 UMPC 가운데 키보드를 내장한 라온디지털의 에버런, 성주컴퓨터의 탱고 윙, 후지쯔의 U1010의 실제 타자속도는 또 어떨지 궁금해지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