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PC

한컴, 인텔 MID용 씽크프리 오피스 개발

늑돌이 2007. 9. 2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아 한글로 유명한 한글과컴퓨터에서 인텔의 MID(Mobile Internet Device; 휴대 인터넷 기기)용으로 씽크프리 오피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8일부터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인텔 개발자 포럼(Intel Developer Forum; IDF)에서 참석 중인 한글과컴퓨터는 오늘(20일) 이와 같은 사실을 밝혔는데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씽크프리 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호환되면서도 자바 기반으로 개발되어 윈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실행가능한 오피스 소프트웨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비해 기능은 좀 떨어지지만 윈도가 아닌 플랫폼에서도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MID는 예전에도 소개해 드렸지만 인텔이 개발하고 있는 인터넷 전용 장치입니다. OS는 리눅스를 개조한 미디눅스(MIDINUX)이고 훨씬 가볍고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기기를 구입할 수 있다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다양한 윈도 응용 프로그램이 돌아가지 않는게 큰 문제죠.

이 MID의 약점을 한글과컴퓨터의 씽크프리 오피스로 보완하겠다는 것인데요, 나름대로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씽크프리 오피스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MID에 제공된다고 합니다.
  • ThinkFree Doc Reader : 온/오프라인 상에서 다양한 이메일 첨부 파일을 읽을 수 있게 해줍니다.
  • ThinkFree Premium : 씽크프리 가입자로 하여금 온/오프라인 상에서 MID, 노트북, 데스크탑 등 다양한 장치를 이용하여 어디에서든 문서를 가장 최신판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씽크프리 오피스와 MID의 결합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질지, 그리고 리눅스에서 돌아가는 또 하나의 무료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오픈오피스와의 관계는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다만 인텔의 MID는 리눅스에서 돌아가는 만큼 웹사이트 대부분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윈도에 종속적인 우리나라에서 성공하기는 힘들 거라 생각합니다. 좀 우울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