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빅데이터(big data)에 대해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의 능력을 넘어서는 대량(수십 테라바이트)의 정형 또는 비정형의 데이터 집합으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각주:1] 을 뜻하는 빅데이터, 이에 대해서는 IT나 첨단 트렌드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빅데이터를 잘 활용한다면 해당 분야에 대한 과거의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예측까지도 가능한 등 다양한 방면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이나 중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이런 부분이 쉽게 안 와닿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경우에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신의 사업에 도움이 되게 쓸 수 있습니다. 바로 (주) 봄마루가 만든 S-TREE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S-TREE가 다루는 영역은 넓고 넓은 빅데이터 영역 중에서도 온라인 분야입니다. 특히 포털과 SNS를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있죠.

시장의 트렌드나 온라인 이슈 분석부터 시작해서 특정 브랜드의 관리, 인물에 대한 평판 관리, 광고에서 유용한 키워드 발굴까지 가능합니다.



우선 첫 페이지를 볼까요?

포털 검색어 트렌드와 탑20이 여러분을 맞아줍니다. 국내 주요 포털들의 인기 검색어들과 그 추세를 보여주지요. 단순히 키워드로만 나뉜게 아니라 해당 키워드를 분류하여 분류별 영향력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관련 자료를 엑셀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이를 보다 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에스트리 서비스가 실용성 위주로 만들어졌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특정 키워드를 누르면 그 키워드만의 트렌드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연관 검색어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특정 이슈를 가지고 콘텐츠나 상품을 만들어 홍보하겠다면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모니터링하는 기능도 당연히 존재합니다. 다만 키워드 등록의 경우 운영진의 검토가 필요한 지라 공휴일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키워드 등록, 특히 검색식이나 연관검색어는 등록 전에 따로 검색해서 고민해 보시도 하는게 좋겠죠.



등록된 키워드는 뉴스, 블로그, 포스트, 카페, 웹문서, 지식인으로 소스별로 나눠서 볼 수도 있습니다.




자, 간단하게 설명해 봤는데 아직 감이 안 오시는 분을 위한 설명 영상입니다. 에스트리 서비스의 전반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에스트리 서비스는 개인이나 중소상공인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면 쉽게 파악하기 힘든 네이버나 다음, 인스타그램 등 인기 온라인 서비스들의 검색어나 해시태그, 그 트렌드까지 보기 쉽게 차트로 정리하여 보여주는데다가 그와 관련된 내용도 연관 검색어라는 이름으로 클릭 몇번으로 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브랜드나 인물들 중에서 비교하는 기능까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이나 홍보를 진행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직 모바일 페이지나 앱은 준비되어 있지 않지만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금방 지원되겠죠.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위 영상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빅데이터 활용에 대해 좀 더 깊은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S-Tree 공식 사이트 : http://s-tree.co.kr/







  1. 출처 : 위키백과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