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통화보다 더 많은 내용을 휴대폰 문자로 전달할 정도로 문자를 많이 쓰시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저같은 사람이야 이곳 저곳에서 받은 무료 문자도 다 소화 못하는 사람입니다만, 하루에만 수십건 이상을 쓰는 경우도 있더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문자 메시지에 관한 체험단 하나를 소개해 드립니다. KT에서 진행하는 MMS 무료체험단인데요, KT 가입자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이 체험단의 혜택은 MMS 100건을 제공받고 이용하는 것입니다. 100건이라면 엄청난 혜택은 아니겠지만 별다른 의무없이 말 그대로 '체험'만 하는 것인지라 부담도 없습니다.
KT 측에서는 SMS(단문)나 LMS(장문)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MMS의 이용법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체험단을 진행한다고 하니 취지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SMS와 LMS, MMS를 비교해 보면(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 SMS : 80자 이상의 문자 메시지. 한글의 경우에는 40자.

- LMS : 80자 초과하는 문자 메시지

- MMS : 사진, 동영상 등을 추가한 멀티미디어 문자 메시지

그러니까 그냥 글자로만 된 문자메시지는 MMS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뭔가 글자말고도 껴넣어야 하는 겁니다. 대표적으로 폰트문자, MMS+, 메시지콘, 문자카드 등이 포함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은 이 가운데 일부는 쓸 수 없다고 하네요. 요즘 보기 드문, 일반 폰 사용자가 더 좋은 이벤트인 셈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히려 아이폰 사용자가 좀 더 불리해요.


받은 MMS를 다 쓰시거나, 한달이 지나 체험 기간이 끝나면 안내 문자가 옵니다. 별다른 요금제에 자동으로 가입되는 것도 아니니 그런 부분 또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한마디로 MMS 좀 써보겠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신청해 보실 만합니다. 인원 제한도 없다하니 부담없이 해보세요. 연말도 됐으니 주변 분들에게 안부문자를 MMS로 보내는 것도 좋겠죠.

신청은 휴대폰 받는 번호에 ##00011로 회신 문자를 보내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 웹사이트에 있습니다. 어차피 인원에는 제한이 없다하니 문자 좀 쓰신다는 주변 분들에게도 권할만 할 것 같네요.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