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앱#서비스

실속과 절약, OZ 알짜정액요금제 구경하기

늑돌이 2009. 12. 10.
반응형
3사 가운데 일찌감치 가장 바람직한 휴대폰용 무선 데이터 요금제를 마련하고 운영해왔던 LG텔레콤의 OZ 브랜드에 대해서는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알고 계실 거다.

아이폰과 함께 시작된 스마트폰 열풍이 불기 한참 전부터 LG텔레콤은 홀로 사용자가 납득할만한 가격으로 무선 데이터 시장을 키워왔다. 여기에는 6000원에 무려 1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는 OZ 무한자유요금제가 가장 대표격이겠지만,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것은 여기서 조금 더 확장된 OZ 알짜정액요금제다. 그게 과연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OZ 알짜정액요금제란?



OZ 알짜정액요금제는 위 요금표에서 볼 수 있듯이 무한자유요금제에서 조금 더 확장된 형태다. 무한자유요금제의 특징을 그대로 가진 상태에서 30만원 상당의 벨, 필링, 게임, 애니메이션과 증권 서비스를 3900원의 추가 요금으로 즐길 수 있는 요금제다.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OZ 라이트 서비스 안의 알짜정액존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종류는 위와 같다. 게임은 월 1회, 동영상과 음악(벨/필링)은 주 1회 업데이트된다. 바뀌는 콘텐츠의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들에 해당되는 콘텐츠의 정보이용료는 3900원에 포함되며, 데이터 통화료는 무한자유요금제가 제공하는 1GB 안에 머무는 한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여기서 잠깐, 정보이용료란 특정 콘텐츠를 사용할 때 내는 비용을 뜻하고 데이터 통화료는 콘텐츠를 사용하건, OZ Lite(이지아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페이지를 돌아다니면서 발생하는 읽고 쓰는 데이터 양에 따라 지불하는 금액이다.
OZ 알짜정액요금제에서 무한자유가 데이터 통화료를, 알짜정액존 부분이 정보이용료를 담당하는 셈이다.


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으니 직접 사용해 보자.


OZ Lite(이지아이)에서 데이터 정액 요금 가입 페이지로 가면 OZ 알짜 정액 요금 메뉴가 나온다. 다시 한번 설명을 읽은 후에 가입하면,

 
확인 문자와 함께 가입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나온다. 이제부터 알짜정액존에 들어가려면 홈으로 가보면 된다.


여기가 알짜정액존이다. 이 안에 있는 콘텐츠를 최대 30만원 한도 안에서 데이터 통화료 1GB 용량이 닿는 한 마음껏 쓸 수 있는 것이다.




알짜정액존에는 뭐가 있을까?

이런 정액제 서비스에서 가장 염려가 되는 부분은 바로 최신 콘텐츠가 존재하냐는 부분이다. 기껏 정액요금제에 가입했는데 오래 되고 인기없는 콘텐츠만 잔뜩 있다면 이용자로서는 배신감 만땅이기 때문이다. 이럴 때 고객들은 분노한다. 알짜정액존 또한 검증해 볼 필요가 있다. 총 12개의 메뉴가 있지만 최신인지 아닌지가 중요한 건 1, 2, 4번이다.


1번의 벨소리와 필링이다. 매주 1회, 목요일에 업데이트된다.


2번의 인기게임 모음집이다. 5개만 제공되지만 나름 이름있는 게임들이 좀 보여서 만족스럽다. 한달에 한번, 1일에 업데이트된다. 판매되는 모바일게임의 가격을 생각해 보면 여기 게임 두개만 다운로드 받아도 알짜정액요금제에 쓴 본전을 다 건지는 셈이다.


4번의 애니메이션 부문이다. 역시 나쁘지 않은 콘텐츠다. 벨/필링과 마찬가지로 매주 1회, 목요일에 업데이트된다.

이 정도면 최신의, 인기있는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는 부분에는 어느 정도 수긍해 줄 수 있을 듯 하다. 게임 갯수가 적은게 좀 아쉽긴 하지만 콘텐츠의 가격을 생각해 보면 나쁘지 않다고 본다.


물론 이 밖에도 알짜정액존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위치기반 서비스인 내주위엔? 이나,


필요할 때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증권 정보와 뉴스가 있다. 특히 증권 정보는 보통 유료로 제공되곤 하지만 알짜정액요금제 가입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매일 빠지지 않고 봐야하는 날씨와 교통상황도 있다.


여기에 덧붙여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 다른 포탈의 서비스나 만화로 가는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콘텐츠가 한군데에 모여있는 곳이 바로 알짜정액존인 셈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 가운데 벨소리와 필링, 게임, 동영상, 증권 정보는 OZ 알짜정액요금제에 가입해야 쓸 수 있지만 나머지 메뉴는 OZ 무한자유정액제에만 가입하면 정보이용료와 데이터 통화료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도 기억해 두길 바란다.




이런 분들에게 어울린다.


OZ 알짜정액요금제는 이미 무한자유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지만 정보이용료가 겁이 나 웹서핑만 하고 OZ Lite 서비스에 올라 있는 콘텐츠 활용을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하던 분들에게 잘 맞는 요금제다. 새로운 콘텐츠를 접할 때마다 이건 돈을 얼마나 내야 하나 알아봐야 하는게 귀찮고 헷갈리는 경우라면 알짜정액존에 있는 콘텐츠는 마음놓고 쓸 수 있으니 더더욱 편하다. 특히,

- 모바일 게임과 동영상을 좋아하는 분들

- 벨/필링을 자주 바꾸는 이용자들

- 증권 정보를 시도때도 없이 찾아보는 분들

이런 경우에 충분히 매력적인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특히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강력추천이다. 게임 2개만 다운로드 받아도 남는 장사이니 말이다. 물론 가입 전에 내가 좋아하는 게임들이 올라가있는지 확인해봐야겠지만.
 




이 리뷰는 LG텔레콤의 의뢰에 따라 쓴 글입니다. 물론 내용은 제 주관에 의한 것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