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PC/#노트북PC

고진샤 K600 시리즈를 위한 윈도XP 드라이버 공개

늑돌이 2007. 10. 8.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진샤의 미니노트북 K600 시리즈를 위한 윈도XP를 지원하는 바이오스 및 드라이버가 공개되었습니다.

원래 윈도 비스타가 기본 OS로 제공되고 있던 고진샤 K600 시리즈는 CPU 속도가 600MHz로 느려 윈도 비스타를 감당하기에는 좀 버겁지 않냐는 평가를 받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적지 않은 이용자들로부터 윈도XP 지원에 대한 요구사항이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고진샤 코리아 측에서는 별다른 대응이 없었는데 이제 XP를 지원하게 되었군요.

그동안 이미 K600 시리즈의 사용자들 가운데도 일부는 비스타의 느린 속도가 싫어 스스로 윈도XP를 설치해서 활용해 왔습니다만, 몇몇 장치는 바이오스 및 드라이버 문제로 쓰는데 지장이 있었던 터였습니다. 그들은 이번 고진샤 코리아 측의 발표에 일단 환영의 뜻을 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것이 비공식적인 지원이라는 것입니다. 즉 XP로 OS를 변경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모두 유상 A/S라는 거죠. 공개된 부분은 크게 바이오스와 드라이버입니다만, 어느 정도 컴퓨터 설치 경험이 있다면 몰라도 경험이 없는 경우라면 유상 A/S를 각오하셔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새로 나온 K800 시리즈도 하드웨어 적으로는 K600과 거의 동일하므로 같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튼 뒤늦게나마 윈도XP를 지원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만, 약간 아쉬운 느낌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A/S 기간 안이라면 윈도XP 정품을 가진 이용자에게 OS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어떨까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