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어벤저스의 영웅들을 다시 만나는 게임, 달려라 마블

반응형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한 마블의 수퍼영웅 프랜차이즈는 헐크와 캡틴 아메리카, 토르를 거쳐 어벤저스로 수렴하면서 멋진 수퍼영웅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이미 그 후속작들 또한 준비 중이라는데, 마블의 수퍼영웅 캐릭터들을 모아 모바일 게임화했다. 바로 디즈니 코리아에서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을 위해 만든 달려라 마블.



마블? 부루마블의 MARBLE이 아니라 MARVEL이다!


요즘 모사의 XXX의 마블이라는 게임이 유행이라지만 이 게임은 그 마블이 아니라 MARVEL이다. 미국의 유명한 만화 출판사이자 이제는 디즈니에 인수된 곳. 달려라 마블이란 즉 마블 영웅들이 뛰어다니며 세계 평화를 지키는 게임을 말한다.


게임 배경은 영화 속에서 로키가 테서렉트를 가지고 도망가고 실드 요원과 영웅들이 이를 쫓아가는 식으로 진행된다. 중간에 적과 장애물이 나오는 것은 물론이다.


기본 캐릭터는 실드로 시작, 위급하면 영웅을 불러라


게임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실드 요원으로 진행하게 되어있다. 실드 국장인 닉 퓨리와 그 오른팔 마리아 힐 둘 가운데 한명을 고르면 된다. 둘의 능력치는 차이가 없으므로 아무나 골라도 된다.


이런 식으로 실드 요원으로 진행하다가 히어로 토큰을 먹으면 마블 히어로로 변하게 된다. 이 게임에서 출연하는 캐릭터는 현 시점에서 모두 넷.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 블랙위도우, 헐크 이렇게 나뉘어져 있다. 영화처럼 각각의 영웅들은 그 특성에 맞게 움직임이 나눠져 있어서 각 캐릭터별로 다른 게임 전략을 필요로 한다. 게임에서 캐릭터는 그 특성에 따라 크게 뛰는형, 나는형, 공격형으로 나뉘는데,


캡틴 아메리카는 뛰는형으로 2단 점프가 가능하고 방패와 관련된 특수 공격이 있으며

등장 초기라 하얀색. 원래는 녹색이다.


헐크는 공격형으로 바위를 집어던지는 특수 공격이 있다.


아이언맨은 나는형으로 펄스레이저를 이용한 특수 공격이 있다.


블랙위도우는 더 높은 2단 점프가 가능하고 원반 특수 공격을 한다.

참고로 영웅은 앞으로 더 늘어난다고 하니 기대해 보자.

그리고 여기서 적의 습격을 받거나 함정에 걸리면 다시 실드 요원으로 돌아온다. 더 자세한 게임 플레이 방법은 아래를 보자.





카톡 게임 다운 다양한 아이템



달려라 마블은 카톡 게임이다. 게스트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긴 하지만 카카오 계정을 이용하면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다.


카톡 게임답게 다양한 아이템을 자랑하는데, 이는 게임 안에서도 얻을 수 있지만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실드 에너지를 채우는 실드 포인트와 아이템 구입에 필요한 골드 포인트는 크리스탈로 구입할 수 있고 이는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 결제를 통해 살 수 있다.


어벤저스의 흥분을 되살리고 싶다면



지금까지 마블의 수퍼영웅들을 모아서 만들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 달려라 마블에 대해 살펴봤다. 다양하지만 익숙한 마블 영웅들의 특성을 흥미롭게 해석한 부분이 특징인 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아무래도 아이템 현금 구입이 필요하긴 하지만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이벤트가 많이 진행되고 있어 무료로 그 재미를 즐기는 방법도 적지 않다.
다만 2D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라는 특성상 아무래도 한계가 있긴 하겠지만 각 영웅들에 대한 비중과 스토리를 좀 더 특화시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든다. 각 영웅들의 팬 층이 꽤나 많으니 이들을 이용한 수익 모델 또한 충분히 구성 가능할테니 말이다.


현재 달려라 마블에서는 다섯개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 보도록.


달려라 마블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rvel.runjumpsmashforkakaotalk_goo
- iOS : https://itunes.apple.com/kr/app/dallyeola!-mabeul/id687386079?mt=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