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옵티머스 마하를 위한 매력적인 앱과 서비스 4선

반응형

옵티머스 마하 리뷰 그 세번째 시간이다. 지금까지는 옵티머스 마하의 하드웨어와 그 기능과 성능을 중심으로이야기 해왔다면 이번에는 스마트폰의 또 다른 생명줄인 소프트웨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옵티머스 마하를 위해 준비된 것들 가운데 특히 늑돌이가 추천할만한 다섯가지를 골라봤다.



첫번째. 소프트웨어의 보물창고 : 오즈 스토어

LG U+ 사용자들은 이제 티스토어와 같은 전용 앱스토어를 그다지 부러워하지 않아도 좋다. 이들만을 위한 전용 OZ Store가 생겼으니 말이다.


혹자는 안드로이드 마켓이 있는데 별도의 앱스토어가 왜 필요하냐는 말을 할 수도 있겠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마켓에서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으며 좀 더 안전한 앱들은 국내 앱스토어에 모여있기 때문에 초보자들한테는 더더욱 필요한 존재다.

오즈 스토어의 동작속도는 전체적으로 쾌적한 수준이며, LG전자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한 LG앱스 코너도 별도로 존재한다.


이미 설치한 앱들에 대해서는 전체 업데이트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 등 기능 면에서는 경쟁사들보다 더 나은 듯 하다.


특히 앱에 대한 리뷰를 별도로 코너로 마련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 만일 소프트웨어를 찾고 있는데 너무 많아 판단이 힘든 안드로이드 마켓보다는 오즈 스토어를 먼저 뒤져보는 것도 좋겠다.


오즈 스토어와는 좀 다르지만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자 한다면 미리 준비되어있는 테마 App 꾸러미도 한번 써볼만 하겠다.


게임은 체험판만 있는 건 아니니 받아서 해보시길.


두번째.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 U+ BOX


요즘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게 유행하는데,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멀리 있는 서버에 올려놓고 필요할 때 이용하는 것을 뜻한다. 옵티머스 마하 또한 어디서든 접속 가능한 특징을 가진 스마트폰이라는 특징을 생각해보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서 빠질 수는 없다. LG U+에서 준비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U+ BOX다.


LG U+ 이용자에는 3GB의 저장공간이 무료로 주어지며, 이를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로 나뉘는 이들 데이터를 올리고 받으며 스마트폰이나 PC 등에서 쉽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의 웹브라우저에서도 파일을 올리고 받을 수 있으며 동영상 파일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인코딩되어 스마트폰에서 바로 볼 수도 있다. 음악 파일도 받아 들을 수 있다.


준비된 VOD 서비스 또한 이용 가능한 것 또한 장점.


다만 스마트폰용으로는 400x240 해상도의 인코딩이 기본인데 이제 성능도 좋아진 만큼 고화질 인코딩 옵션도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세번째. LG U+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내비게이션 : OZ Navi

T맵 내비게이션이나 근래에 많은 발전을 이룬 올레 내비 등 경쟁사에는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LG U+ 또한 우울해 할 필요가 없다. 바로 오즈 내비가 있으니 말이다.


오즈 내비는 뼈대있는 정통 내비게이션 가문이라 할 수 있는(?) 맵피의 맵을 채용하였다는 큰 특징이다. 무려 2GB에 달하는 용량으로 맵 데이터의 정확도 면에서 우수성을 자랑한다.


UI나 맵 표현도 우수한 편으로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으며 음성 안내도 깔끔하다. GPS 신호를 잡는 속도도 괜찮다.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하여 거치대의 특성이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방향으로 볼 수 있게 되어있다.

늑돌이가 짧은 시간이나마 직접 이용해 본 바로는 기본적인 활용에 있어서는 충분히 쓸만했다. 아쉬움이라면 특히 길이 막혔을때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 안내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는 듯 하다. 물론 출시된지 얼마 안 됐으므로 앞으로도 많은 발전이 있을 거라 기대한다.

오즈 내비는 옵티머스 마하에 기본으로 깔려있지 않고 오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한다. 초기 실행시 맵을 다운로드 받는데 용량이 크기 때문에 무선랜으로만 가능하니 시간이 넉넉할 때 미리 받아두는 게 좋다.

가격 또한 중요한데, OZ 스마트 45~95 요금제 이용자의 경우 무료로, OZ 무한자유 연관 요금제나 OZ 스마트 35 요금제 이용자는 월 2500원, 무선 데이터 정액제 비가입자의 경우에는 월 5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네번째. SNS는 내게 맡겨라 : 소셜 매니저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다양한 SNS가 많이 이용되면서 스마트폰이 그 중심에 떠오르고 있다. 이를 위해 옵티머스 마하에 준비된 앱이 바로 소셜 매니저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미투데이를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소셜 매니저는 한 화면에서 모든 글을 보고 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글 올릴 때 따로 올리는 것을 함께 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이나 동영상도 첨부할 수 있다.


전용 위젯도 제공하여 홈 화면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정도 장점.
개별 프로그램보다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전문화가 부족하긴 하지만 그래도 간편하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한 앱이다.


기타. 쓸만한 것들


글 제목에서는 4선이라는 말로 네가지를 이야기했지만 쓸만한 앱은 이 밖에도 많다. 하지만 시간과 공간의 부족으로 일단 여기서 마치기로 하니 부디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 이 글이 옵티머스 마하를 현재 이용하고 있거나 관심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편에서 만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