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노트북PC

델에서 출시할 미니노트북 사진 공개

반응형
아수스의 Eee PC로 시작된 보급형 미니노트북 열풍에 PC 업계의 1인자인 HP 또한 2133 MiNi를 출시하여 이에 화답했죠. HP 못지 않은 PC 업계의 거인 델 또한 보급형 미니노트북 시장에 참여하겠다고 이미 밝힌 바 있는데요, 이번에 그 델의 미니노트북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캘리포니아 칼스버드에서 열린 D: All Things Digital 컨퍼런스에서 델의 CEO인 마이클 델이 대화 중에 갖고 있던 델의 미니노트북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인터넷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제품이라고 말했다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원에 관한 내용은 전혀 공개되지 않았고 이름도 아직 알 수 없습니다만 Gizmodo에 올라온 추가 사진들을 살펴보면 웹캠, SD/MS(Pro)/MMC 메모리 카드 슬롯, USB 단자 3개와 이어폰/마이크 단자, 외부 모니터 단자, 그리고 유선랜 단자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8.9인치는 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ngadget에 따르면, OS로 우분투 리눅스 또는 윈도XP를 탑재할 것이며 무선랜 AP 기능과 다이렉트 미디어 플레이 기능이 내장된다는 이야기도 있군요. 가격은 500달러 이하로 나오게 되며 이번 대만 컴퓨텍스 행사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0123

투박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델 답게 디자인 면에서 그리 뛰어나진 않지만 빨간 뚜껑이 매력적이군요. 키보드는 작은 크기에서도 글자를 담당하는 키는 최대한 키우고 특수 키의 크기를 줄여버린게 인상적입니다.

아마도 인텔 아톰 플랫폼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는 이 제품은 마이클 델의 말처럼 인텔이 주창하던 넷북의 전형 가운데 하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 글
2008/04/11 - PC 업계 2위, 델도 보급형 미니노트북 시장에 참가!
2008/04/30 - 인텔 아톰, 5월 생산분 부족 가능성
2008/05/07 - 섹시한 미니노트, HP 2133 MiNi 리뷰
2008/05/10 - HP 2133 MiNi를 위한 윈도XP용 드라이버 공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