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실시간 TV와 VR을 동시에 보는 EBS의 오션킹

반응형

- 연기된 오션킹 방영이 2020년 3월 26일 오후 8시에 진행됩니다.

 

- 오션킹 방영이 연기되었습니다. EBS 측에 따르면 기술보완 및 콘텐츠 질 향상을 위해서 라고 합니다. 추후 방송 일정이 잡히는대로 이곳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요즘은 펭수의 소속사로 유명하지만 EBS는 말 그대로 교육방송으로 언제나 조용히 우리나라의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며 배움을 원하는 많은 이들에게 꾸준하게 도움을 주고 있는 곳이죠.

그런데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월 24일 오후 8시, EBS1을 통해 제법 눈에 띄는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그 이름은 바로 오션킹(Ocean King)입니다. 뭔가 한국적인 영어 이름 짓기이긴 한데, 수십억년 전 바다 속 각양각색의 생명체들는 물론이고 지구 최강의 제왕들을 가상으로 재현하여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지요.

 

물론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예전에도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오션킹의 특징은 실시간 TV 방송과 VR 콘텐츠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5G 스마트폰VR 기기를 통해 생방송 중 나오는 플리오사우루스, 틸로사우루스, 둔클레오스테우스, 헬리코프리온, 데이노수쿠스 등의 고대의 거대한 해양 생명체들을 VR로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처음인 이번 기획을 위해 국내의 VR 컴퓨터그래픽 제작사인 T.OZ와 EBS의 해양다큐 전문 제작팀이 함께 준비했으며 프로그램의 길잡이는 전문가급 스쿠버다이빙 실력의 소유자인 배우 이형철이 맡았습니다.

 

방송은 12월 24일(화)  저녁 8시, EBS1 TV를 통해 나옵니다. 굳이 5G에만 한정지을 필요가 있나하는 의문은 듭니다만,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도 앞으로도 더 기대해 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사이트 : https://home.ebs.co.kr/oceank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