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VR#교육

푸는 법 알려주는 샤오미 스마트 루빅스 큐브(Rubik's Cube)

늑돌이 2019. 12. 3.
반응형

여러분도 한번쯤 루빅스 큐브(Rubik's Cube)에 도전해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헝가리의 대학교수였던 루비크 에르뇌(Rubik Ernő)가 만든 것으로 서로 총 3x3x3개의 블록으로 나눠진 정육면체를 이리 돌리고 저리 돌려서 각 면의 색상을 하나로 맞추는 일종의 3차원 퍼즐이죠. 한때 빨리 푸는 시간을 재는 세계 대회를 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런 루빅스 큐브에 샤오미가 손을 대면 어떨까요? 샤오미에서 스마트 루빅스 큐브(Smart Rubik's Cube)라는 제품이 나와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이렇게 봐서는 별 거 아닌 듯 합니다. 그냥 MI 로고 박힌 루빅스 큐브의 수많은 유사 제품들 가운데 하나처럼 보이는데, 안은 그렇지 않다네요.



6축 센서와 교환 가능한 코인 배터리가 들어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블루투스 5.0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결하면 뭐하냐고요? 이렇게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연결하면 샤오미 스마트 루빅스 큐브를 사람이 어떻게 조작하는지 감지하고 그 상황에서 루빅스큐브 퍼즐을 푸는 방법을 앱 화면에서 그래픽으로 애니메이션하면서 알려준다고 하는군요. 전부 푸는데 들어가는 기록을 재는데 쓸 수도 있겠습니다.



이런 트위스티 퍼즐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제법 괜찮은 장난감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니 이 제품으로 샤오미 스마트홈으로 연결된 제품 조작도 가능한 듯 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 기준으로 국내에서 파는 곳은 아직 없고 알리익스프레스 기준으로 가격은 20달러대 초반 정도입니다.



사실 샤오미는 작년에도 Giiker 브랜드로 비슷한 제품을 내놓은 적이 있습니다. Xiaomi Giiker i3s라는 루빅스큐브 류의 제품인데, 이번에 나온 스마트 루빅스 큐브와 비슷합니다만, 50달러 정도로 더 비싸고 배터리 또한 교환식이 아닌 리튬 이온 내장형으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 또한 같습니다. 아마도 이번 스마트 루빅스 큐브는 이 제품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쳐내 가격을 절반 이상 낮춘 결과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 나온지 얼마 안 된 제품인지라 후기도 별로 없어서 제품이 괜찮은지, 쓸만한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만, 루빅스큐브 팬이라면 한번 눈여겨 보실만할 것 같습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거나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 놓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결정은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배달 치킨 한마리는 되는 값이니 말이죠.



- 샤오미 스마트 루빅 큐브 판매 페이지(알리익스프레스)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