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서 발표되었던 삼성전자의 T*옴니아가 드디어 시중에 나와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T*옴니아 블로거 마케팅에 참여하게 된 까닭에 이 T*옴니아가 제 손에도 들어왔는데요, 다양한 면에서 화제를 모은 제품인지라 워낙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니 만큼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옴니아의 겉모습을 구석 구석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자, 이 상자가 T*옴니아입니다. 상자는 그다지 크지 않은 편입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자, 이렇게 옴니아가 곱게 자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 아래까지 열어서 들어있는 것을 좌악 늘어봤습니다.


작은 상자지만 꽤 많은 부속들이 들어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들 가운데 본체부터 먼저 살펴볼까요?


자, 이것이 T*옴니아입니다. 그냥 이 제품만 봐서는 전에 나왔던 햅틱2와도 상당히 비슷합니다만, 그것은 디자인 경향이 비슷한 거고 실제로 보면 달라진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안쪽은 전혀 다르고요.

T*옴니아의 화면은 3.3인치 800x480 해상도의 터치스크린이고 65536 색상을 보여줍니다. 크기는 115.2 x 58.1 x 13.8 mm에 무게는 131g입니다. 한때 유행했던 가볍고 얇은 슬림 제품은 아니지만 할 수 있는 일이 많은 만큼 충분히 용서할 수 있습니다.


아랫쪽에 보면 양쪽 버튼과 함께 가운데에는 핑거마우스가 있습니다. 미라지라고도 불리는 M480 시리즈에도 채택된 방식이죠. 이름 그대로 마우스 역할 뿐만 아니라 설정에 따라 방향 키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통화용 마이크가 보입니다.


왼쪽에는 스트랩용 고리와 소리 크기 조절 버튼, 그리고 어두워서 잘 안 보이지만 충전용 단자가 보입니다. 근래부터 적극적으로 표준형 20핀 단자를 지원하고 있는 삼성전자 답게 T*옴니아에도 20핀 단자가 채택되었습니다.


덕분에 기존 24핀 단자에서 20핀으로 바꿔주는 이런 변환기와 함께
 

이어폰 연결용 핸즈프리도 20핀 단자고


스마트폰 답게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케이블도 20핀용입니다.


자, 다시 본체로 돌아와서 오른쪽입니다. 말하면 위성 DMB용 안테나, 포토 슬라이드/카메라 버튼, 시스템이 이상이 생겼을 경우를 대비한 리셋 구멍, 홈 버튼,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함께 플래시,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거울까지 골고루 들어가 있군요. 뚜껑을 벗겨서 배터리나 메모리 카드를 넣는 방식인데 뚜껑을 벗기는게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이 안에 USIM 카드, 배터리, 마이크로SD 메모리가 들어갑니다. T*옴니아에 관심있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제품은 내장 메모리가 4/16GB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4GB라도 마이크로SD 메모리를 이용하면 추가로 8GB까지 확장 가능하죠.

자, 그럼 본체는 그만 보고 이제 부속품들을 볼까요?


설명서와 CD 두장입니다. 하나는 T*옴니아의 OS인 윈도 모바일을 위한 기본 디스크라고 보시면 되고요, 또 하나는 삼성전자가 준비한 전자사전, 간이 번역기, 동영상 편집기, 팡야, 공학용 계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모음집입니다. 이들은 PC를 통해 T*옴니아에 별도로 설치해 줄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보호용 케이스입니다만, 화면을 확인할 일이 많은 T*옴니아의 특성상 많이 쓰게 될 것 같지는 않군요. 기기를 쓸 때는 본체에서 완전히 꺼내야 하기 때문에 케이스가 따로 놀 일이 많은데 케이스와 본체가 핸드스트랩으로 연결할 수 있게 만들었으면 어떨까 합니다.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너무 잘 굴러다닌다는 거 빼놓고는 필기감이나 길이는 적당합니다.


기본 이어폰인데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귀가 아프지 않고 보호 캡이 여러개 준비되어 있는데 음질은 들어보고 다시 말씀해 드리죠. 앞에서 보여드린 핸즈프리와 연결하여 쓰게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와 배터리 충전용 케이스입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1440mAh로 많은 편입니다. 멀티미디어 데이터 감상용으로 쓰일 일이 많고 무선랜과 블루투스를 가지고 있는 T*옴니아의 특성을 고려한 것이겠죠.


자, 이 정도가 T*옴니아와 그 부속들입니다. 잘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도 아직 더 써봐야 하는지라 T*옴니아의 깊은 속 이야기는 다음번에 더 들려드리도록 하죠.

보너스로 애니콜 소울과 함께 한 모습입니다. 닮은 면도 있고 전혀 다른 면도 있죠?


이번에는 제가 늘 들고다니는 에버런 노트의 곁에 놔둔 모습입니다. 이건 좀 역효과인게 에버런 노트가 워낙 작아서 T*옴니아가 너무 커보입니다. ^^;;



자, 그럼 오늘은 이 정도로 마치고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앞으로 다뤄줬으면 하는 내용이나 궁금한 부분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열심히 반영해 보겠습니다.


관련 글
2008/11/05 - 3사 연합 스마트폰, T옴니아는 과연 성공할 것인가?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ndotcom.com BlogIcon N.com
    2008.12.08 21:16

    실제 멀티미디어 작업을 했을 시의 배터리 소모(풀로 돌렸을 때, 게임을 했을 때 등)
    멀티미디어 가속성능(동영상, 3d 등과 벤치마크 점수)
    발열의 정도(의외로 심하다고 들었는데)
    성능이 그다지 좋지는 않다는 Xtra-GPS 칩셋의 옴니아에서의 수신률(콜드스타트,웜스타트, 정확도)
    인터페이스 반응속도(해상도가 높든말든 일단 반응속도가 납득이 되어야)
    투데이 커스터마이징 여부(햅틱 말고 물방울시계 투데이요)
    기존 PDA용 소프트웨어 동작여부(해상도가 다르다 보니 매우 궁금합니다 특히 게임.)
    통화초기 1초동안 마이크 묵음현상 유무(이거 은근히 있는 폰 있음)
    간간히 시스템 불안적인 요소가 있는지
    문자프로그램 속도 및 안정성(문자가 빨리 오는지, UI는 빠른지, 안씹는지)


    등등이 궁금합니다.
    다른데선 다 찬양일색이라서 신빙성이 가질 않네요.
    분명 단점도 있을터인데... 단점 많이 밝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Favicon of https://frankywing.tistory.com BlogIcon D-Xiner
    2008.12.08 22:00 신고

    성급하신분들이 많이 계시군요.. 그만큼 옴니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겠지요.
    리뷰 잘 보고 갑니다. 학생이라 컴퓨터 할 시간이 별로 없다보니 최신정보 받기도 참 힘들군요 ㅡ,ㅜ

  4. 무개념방지
    2008.12.08 22:28

    늑돌님 리뷰에 왜이리 많은 악플들이 달렸는지..
    개념있게 좀 하지..
    오늘은 분명히 겉모습 살펴보는 개봉기라고 되어있는데..

    성능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일단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100만원에 해당하는 값어치를 할 것인지..
    skt와 어떻게 연계되어서 스마트폰으로써 역할을 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데이타요금제같은 기본적인부분까지 함께 부탁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8.12.10 01:07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가격은 아실테고요.

      데이터 요금제는 아직 옴니아를 위해 나온 것은 없습니다. 기존 NET1000 요금제를 쓰라고 권장은 하고 있습니다만.

  5. 미르
    2008.12.08 22:31

    RussellCrowe, ALAIANCE

    여기 첨오세요?

    이분 앞에서 제품 리뷰한거나 보고 오세요...

    참 성격도 급한분들..

  6. 토니
    2008.12.08 22:56

    아이폰, 아이폰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 쓰는 중입니다만, 은근히 맘에 안 드는 점도 많습니다.

    특히 문자메세지 부분은 쿼티라 편리하긴 합니다만,
    라이팅패드 형식처럼 선을 이어서 글자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개인적으로 쓰고싶다는 겁니다. ㅜ.ㅜ
    근데 이 부분을 수정을 못하죠. 강제로도 하는 방법이 아직 없는 걸로 알구 있슴다. ^^;
    그리고 한글 문자보내기가 뭐 이리 힘든지~~ 한국 발매되시면 아마 문자쓰시는건 포기하셔야 할 겁니다.
    영문 문자메세지는 그나마 글자를 자동으로 수정 해 주는 기능이 있어서 빠릅니다. 애플에서 추가를 해 줄 때까지 뭐 기다리면 해결될 문제이긴 합니다만...

    그리고 배터리 문제~ 은근히 배터리 엄청나게 닳습니다. 3G 조금 쓰다가 무선랜 좀 쓰고~
    하면 배터리가 이미 바닥. 20퍼 아래로 되면 무서워서 쓰지를 못하죠. 문자나 전화도 받아야 하니까요.

    다른 면에선 만족하지만, 저 두개가 은근히 와닿네요.


    뭐. 다른 분들이 지적하시는 MMS는, 어플로 사용 가능하고 오히려 저 어플로 MMS만 따로 관리가 되어서 좋던데요 뭘 ^^ 동영상 촬영도 15프레임 어플정도면 공짜고, 카메라도 아이폰에서만 보실 꺼라면 정말로 괜찮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또 가격! 언락 아이폰 가격이, 제가 구입 할 당시 한화로 92만원 줬네요.(16기가) ^^;
    자꾸 300불 하시면 마음이 아픕니다. 지금 환율로는 거의 120만원이 넘어 갈 텐데요 ㅜ.ㅜ
    나름 고급폰이란 말입니다~

  7. 흑곰
    2008.12.09 01:10

    안녕하세여 ^^
    오늘은 평소에 볼수없던 분들이 대거 블로그에 방문하셨군여...
    주인장님 좀 괴로우시더라도 그러려니 하고 좋게 넘어가시기를...

    일단 삼성제품들이 욕을 먹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낮아지다 못해 심각해지는 도덕성에 갈수록 저렴해지는 A/S에 타사제품들 베끼기에
    마치 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에 비견되는 우려먹기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져...
    소비자들이 변화를 기다리다 못해 욕하는데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이제품은 조금 아주 조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다운그레이드 소리를 안 들을수있는 제품이져

    차후 자세한 리뷰가 나오면 덧글을 달테지만 수고하시기를...

    • Favicon of https://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8.12.10 01:09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다른 건 몰라도 아직 삼성전자 AS는 LG전자와 더불어 세계 최고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삼성이 풀어가야 할 문제겠죠.

  8. 블루버드
    2008.12.09 08:32

    진짜로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와는 다른 사람들이 많이 왔네요.
    매일 오는 저로서는 좀 의아합니다.

    그만큼 옴니아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이야기겠지요?^^

  9. 아핰
    2008.12.09 09:12

    저도 외부말고 내부를 보고싶었는데 댓글을 보니 다은번에 UI를 올려주신다잖아요 여러분들 여기다 욕하지 마시고~ 싸워서 머한답니까 ㅡㅡ; 주인장님도 맨 아래쪽에 ** UI등은 다음번에 자세히 올린다는 식으로 알림글 한줄 써주시면 윗분들처럼 오해하는 분들이 없을거 같아여.

    사람이 많아지면 그만큼 말썽도 많이 생기네요 차라리 베스트글에 안오르면 사람은 덜오지만 깨끗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잘봤습니다.1

  10. Favicon of http://moonhawk.tistory.com BlogIcon moonhawk
    2008.12.09 10:02

    잘 보았습니다. PDA용 기존 어플리케이션의 호환성과, 배터리 지속시간에 대한 리뷰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1. ㅇㅇ
    2008.12.09 13:10

    개념없는 인간들이 참 많네요...
    블로그 운영하기 힘드실듯..;

  12. 글라키
    2008.12.09 16:56

    대형 포털에 소개되자 마자 바로 이런 반응이 오는군요. 무섭습니다. 악플이란...
    옴니아 기대하고 있는데, 늑돌이님께서 잘 좀 파헤쳐 주시기 바래요.

  13. Favicon of http://iamscavenger.com BlogIcon Scavenger
    2008.12.09 17:25

    다른 핸드폰 기종의 배터리 용량에 비해 훨씬 많은 용량이네요(그래도 T옴니아의 여러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하면 금방 방전될 것 같긴 합니다만...;)


    어쨋든, T옴니아의 성공여부는 단순히 삼성만의 문제가 아닌, 모바일OS의 시장 선점을 원하는 MS로서도
    애가타는 부분이 아닐 수가 없겠네요. :D


    다행이도(??), 현재까지의 T옴니아는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발쪽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후속으로 이어질 리뷰에서는
    앱스토어등 어플리케이션의 공급적인 부분에서도
    한번 비교 리뷰글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14. Favicon of http://pinluid.pe.kr BlogIcon andu
    2008.12.09 18:40

    흑흑...제가 갖추고 싶은 셋트를...ㅠㅠ (에버런노트+옴니아)

  15. whrkr
    2008.12.09 19:19

    ㅋㅋㅋ 결국 늑돌이님 답글달기 포기...ㅋㅋㅋㅋ
    처음와본 사람들이 물을 다 흐리네요....
    외관편 리뷰인데... 외관만 있다고.. 막 뭐라고 하고.. -_-;;;

    그래도 저같은 골수팬도 있으니....ㅎ

    여튼 힘내세요~ 성능편 기대합니다.. ㅎㅎ

  16. d
    2008.12.09 21:02

    리뷰 잘 보고 있습니다.
    넷북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한번 들어오면 계속 머물러 있게 되는 블로그입니다.
    다음 리뷰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17. 키마이라
    2008.12.10 00:22

    이번 글에 대한 댓글들이 비평 보다는 비난에 가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불만글을 올리는 거야 뭐라 할수 없지만 얼굴 안보이는 인터넷이라고 단어 선택을 너무 저렴하게 하시는듯..

    돈을 받고 썻던 안받고 썻던 일단 정보는 정보...
    돈받고 쓰면 장점을 부각할 것이니 장점을 알아보면 돼고,
    이런 글들에 대한 반박 댓글(저렴하지 않은 댓글들)을 보면 단점도 나올 것이고..

    애들도 아닌데 밥상의 정보는 알아서 가려서 드세용~~~

  18. 밤걸음자
    2008.12.10 00:24

    가끔 새로운 정보 얻으려고 늑돌이님 블로그에 들리는데... 이것참;;
    메인에 한번 잘못뜨셔서 정말 고생하시는듯 하네요
    어디서 온분들인지는 모르지만 블로그를 완전 시궁창으로 만들고 있는듯???
    개념은 어디로 관광 보내셨는지 모르지만 개인블로그에 와서 이런짓하는건 역시
    우리나라 IT수준을 알 수 있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전에 뷰티폰 리뷰때처럼 단점과 성능도 포함된 다음 리뷰도 기다리겠습니다
    늑돌이님 항상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힘내세요~~!!!!

  19. 바브곰탱
    2008.12.10 00:26

    별 어중이떠중이들이 다 달려들어서 늑돌님 블로그에 난장판을 만들어놓았네요.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 ^^/
    그나저나 여기도 실명로그인제로 바꾸셔야 할 듯 하네요...

  20. Favicon of https://googolplex10.tistory.com BlogIcon 구골플렉스
    2008.12.10 12:33 신고

    갖고싶긴하지만 저는 SKT 싫어하고 뷰티폰 쓰고있고 ... ㅠㅠ

    뷰티폰 쓸일이 거의없네요. 옴니아 스펙보면 ㄷㄷ 인데 말이죠

    잘보고갑니다

  21. 야옹이멍멍
    2008.12.11 07:01

    댓글 수준이 ...영..;;; 어디 검색 싸이트 어딘가에 늑돌이님 주소가 풀려서 지나가다 들른 사람들이 풀려서 그런걸가요? -_-;;; 다음 리뷰엔 한글 입력 가상 키보드를 손가락으로 눌렀을때의 속도?랄까 편의성을 (전 P-100 사용자) 타 PDA와 비교 해봄 어떨런지..암튼 화면 화질과 반응속도등을 타 PDA폰과 비교해 주시면 재밌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