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

HP의 새빨간 매력, 패션 지향 미니노트북 비비안 탐 스페셜 에디션 공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콩에서 열리고 있는 2008 빅뱅@홍콩 행사에서 HP는 새로운 패션 지향 미니노트북인 비비안 탐(Vivienne Tam) 스페셜 에디션을 발표했습니다.

강렬한 빨간 색으로 채색된 몸에 꽃 문양을 넣은 디자인에 무게를 둔 특별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뢰성과 안정성을 가장 앞에 내세우던 HP가 이런 제품을 내놓은 것은 앞으로는 디자인에도 충분한 힘을 기울이겠다는 의사를 표시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비록 디자인 위주의 특별판이긴 하지만 이 제품 자체는 2133 미니의 후속 기종에 기반을 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로 이 제품을 기존 2133 미니와 비교해 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기는 비슷하지만 화면은 옆으로 더 길기 때문에 16대 9 비율의 화면을 갖게 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베젤 양 옆만 더 길 수도 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을 연 모습은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안은 알 수가 없습니다. 작동 가능한 모델은 아니고 목업 수준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2133 미니와는 다른 기종입니다. 오른쪽에는 오디오와 USB, HDMI, 전원 단자가 있습니다. 물론 제멋대로 추정한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 단자 하나와 핸드스트랩 걸이가 있군요.


기존 HP 2133 미니의 디자인 또한 미니노트북으로서는 상당히 미려한 편이었고 다양한 노트북용 스킨 또한 제공하고 있던 것처럼 HP는 이번 빅뱅@홍콩 2008 행사를 통해 자사 노트북 제품군에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집어넣었습니다.
HP가 그 가운데에서도 이 비비안 탐 스페셜 에디션에 대해 대대적으로 홍보를 했다는 사실은 미니노트북이 가지는 자기만의 소유물이며 개성이 살아있다는 특성을 잘 살림과 동시에 여성 고객을 집중적으로 노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죠.

이 제품은 아직 자세한 제원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한국 시장에 내년 1월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133 미니의 디자인, 고해상도 화면, 멋진 키보드를 좋아했던 저로서는 새 제품의 발열과 소음은 줄고 배터리가 더 오래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관련 글
2008/05/07 - 섹시한 미니노트, HP 2133 MiNi 리뷰
2008/05/10 - HP 2133 MiNi를 위한 윈도XP용 드라이버 공개
2008/08/01 - HP의 2133 MiNi용 대용량 배터리 공동구매 소식
2008/09/15 - HP 빅뱅@홍콩 행사에 다녀오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