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일반휴대폰

애니콜 소울, 악세사리 100% 활용법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니콜 소울 역시 휴대하는 기기니 만큼 그 자체로서도 악세사리 역할을 하지만 소울폰에 대한 사랑이 넘쳐나게 되면 그 자체만으로 아쉬워지는 법이다. 오늘은 소울폰을 더 소울폰 답게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여러가지 악세사리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1. 원래 있는 것

 

애니콜 소울을 사면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악세사리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자. 예전과 달리 휴대폰의 기본 악세사리들이 간소화되어 가는 추세에 따라 애니콜 소울에도 필요한 악세사리만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가운데 한번씩 살펴봐야 할 것들을 보면,
 

- 안테나
애니콜 소울의 악세사리 가운데 가장 특색있다고나 할까? 내장된 DMB를 위해 외장 안테나가 준비되어 있다. 내부 공간이 부족해서인지 햅틱처럼 안테나를 내장하지는 못 하고 외장 안테나를 갖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폰에 연결되어 있다가 이렇게 나사를 풀어 쓰게 되어있다.

실제로 DMB를 써보면 안테나가 없을 때는 잘 안 보이므로 DMB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가지고 다녀야 한다. 삼성전차 측에서는 이를 위해 안테나 또한 가지고 다니기 편하게 만들어 놨다.

그리고 안테나의 용도는 또 하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도의 DMB용 거치대가 없는 이상 안테나는 지지대로 매우 쓸모있다. 그래서 늑돌이는 안테나를 늘 매달고 다닌다.


- 배터리 덮개
애니콜 소울의 배터리 덮개는 두개. 하나는 플라스틱, 하나는 금속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금속 재질이 더 마음에 든다. 검은색과 은색의 조화는 꽤나 멋지니까 말이다.
문제는 이 경우 내장된 M-커머스 칩이 작동 안 한다는 것. 그러나 어차피 지금은 안 쓰는 기능인지라 늑돌이는 멋진 금속제를 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커머스 쓰시거나 검은 색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검은색의 플라스틱제를 쓰시라.

 

- 스트랩 어댑터
24핀 단자는 표준화되었지만 20핀 단자는 아직 표준화가 되지 못 했다. 덕분에 애니콜 소울 또한 일반 휴대폰 충전기에서 충전하려면 어댑터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하지만 안테나 말고 스트랩 어댑터를 주렁 주렁 달고 다니는 것은 영 마음에 안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왜 표준화되지 않는거냐.

그래서 늑돌이는 배터리를 하나 더 가방에 넣어 다니고 어댑터도 하나 더 마련해서 사무실에 두고 다닌다. 그러면 안테나만 갖고 다녀도 문제없다.


- 이어폰
이번 애니콜 소울의 이어폰은 좋아진 점이 있다. 먼저 이어폰이 커널형으로 바뀌었고, 그 커널형 이어폰이 마이크와 스테레오 단자 역할을 하는 부분과 분리되었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이어폰의 음질이나 모양이 마음에 안 들 경우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교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예전에는 음악 감상을 위해서 자신의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휴대폰에 연결하려면 별도의 어댑터를 구해야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찮았던 문제가 이제 해결.

2. 따로 구할 것

- 데이터 케이블
이번 애니콜 소울에는 외장 메모리 카드가 아예 제외되었기 때문에 데이터를 옮기려면 데이터 케이블을 꼭 써야 하는데도 기본 악세사리에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 하나 있어야만 사진이나 MP3 파일을 원활하게 옮길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다행인 것은 애니콜 공식 홈페이지에 사용자 등록을 하면 하나는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애니콜 사용자의 권리니 필요하신 분은 여기 가서 등록하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은 다행이지만 시간이나 노력을 생각하면 기본 패키지 안에 포함시켜 주면 더 좋았을 것이다.


- 보호 케이스
애니콜 소울은 풀 터치스크린이 아닌 만큼 액정보호지의 역할이 크진 않다. 애니콜 소울 본체를 충격이나 흠에서 보호하고 싶은 경우 대부분의 경우 이런 보호 케이스 정도로도 충분할 것이라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플라스틱 케이스를 선호하지 않는지라 SF 재질을 샀다. 이 제품을 장착한 모습은 맨 앞 사진에 있는데, 다시 울궈먹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보호 필름
보호 케이스에는 한가지 약점이 있다. 애니콜 소울은 울트라 에디션 시리즈이니 얇은 느낌이 중요한 제품이다. 하지만 케이스를 붙임으로서 더더욱 두껍게 보이게 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스로 인해 두꺼워 보이긴 싫다면?

이렇게 케이스는 싫지만 소울을 보호하고 싶을 때는 보호 필름이 최고다. 현재 울트라에디션

소울폰 사용자모임에서 SGP 보호 필름을 공동구매 중

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른 회사인 퓨어메이트의

퓨어플레이트 필름 또한 이곳에서 살 수 있다.

 

- 이 밖에도...
블루투스 헤드셋 또한 애니콜 소울과 어울릴만한 악세사리다. 다만 애니콜 소울의 한정된 메모리 용량으로 인해 음악 감상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 만큼 본격적인 음악 감상보다는 통화를 위한 모노 이어셋은 어떨까 한다.




지금까지 애니콜 소울에 어울리는 악세사리에 대해서 살펴봤다. 혹시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위에 언급한 것 말고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나 추천하고 싶은 악세사리들이 있으면 잘 살펴보고 이 글 내용에 더해 놓을테니 댓글로 달아주시라. 이 밖에도 애니콜 소울 관련하여 주제로 다뤄졌으면 하는 것도 댓글로 부탁드린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길 기대하며 이만 마친다.

관련 글
2008/06/01 - 울트라 에디션 3세대, 소울(SOUL)을 이야기한다
2008/07/04 - 국내 출시 소울폰, 스펙 다운인가 아닌가
2008/07/09 - 소울폰의 핵심, 소울 키패드를 파헤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