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공개되었던 보급형 UMPC 솔피의 케이스에 이어 부품이 조립된 상태로 후지쯔의 UMPC U1010과의 크기가 비교된 사진이 유피매니아의 케이스룩 님에 의해 공개되어 여러분께도 알려드립니다.


제일 먼저 제품 앞 부분입니다. 솔피가 U1010보다 세로는 더 좁은데 가로는 더 깁니다. 까만 솔피 아래에 튀어나온 하얀 색 제품이 U1010 입니다. 참고로 저번 글에서도 말했지만, 전면의 액정 틀(사진에서 Ultra Mobile PC라고 써있는 부분)을 제거하면 지금 붙어있는 4.8인치가 아닌 5.6인치의 LCD도 장착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죠. U1010에게 깔린(?) 까만 색 제품이 솔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면 비교입니다.  U1010이 앞쪽에서는 더 얇지만 뒤로 갈수록 두께가 비슷해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쪽에서의 비교입니다. 역시 두께는 거의 비슷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개된 사진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 사진을 보면서 제일 먼저 느껴지는 것은 확실히 솔피는 어느 정도 두께가 있다는 점입니다. U1010은 키보드를 내장하고 액정이 회전되기 때문에 이유가 되었지만 솔피는 별다른 기구 없이도 이 정도입니다.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지만 벽돌 디자인으로 유명한 베가(표준 배터리 기준 27.5mm)보다 더 두꺼워 보입니다. 손으로 잡았을 때 쥐는 느낌을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을 찾는 것이 제조사가 풀어야 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솔피 관련되어 현재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일정 등 다양한 정보가 곧 공개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주 토요일에 있을 유피매니아 정기 모임에 많은 이야기가 나올 것이라는군요. 관심있는 분들은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유피매니아 )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1. piloteer
    2007.08.07 16:54

    뭐랄까,가격 답다는 느낌입니다.

  2. Favicon of http://www.alonecrow.com/ BlogIcon 외로운까마귀
    2007.08.08 15:01

    UMPC의 얇은 두께는 획기적인 아이템이 나와야지만 가능할 것 같은데요.. 일단 CPU의 발열을 해결해야 하는데 얇게 만들면 발열이 더욱더 심해질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