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UMPC 솔피의 겉모습을 이루는 목업 케이스가 유피매니아 동호회의 케이스룩님을 통해 공개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목업(Mock-Up) 케이스랑 대량생산 전에 시험삼아 만들어 보는 케이스인데요, 그런 만큼 완전한 것이라기 보다는 앞으로도 수정 가능한 모델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스 부품들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검은색과 하얀색이 케이스를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마치 베가와도 비슷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으로 쥐고 있는 모습입니다. 대략 저런 모습으로 사용하게 되겠네요. 비타 500도 인상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한 손으로 쥔 모습입니다. 대략의 크기가 짐작되리라 생각됩니다. 오른쪽 밑쪽을 보면 USB 단자를 위한 부품이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리셋 홀과 파워/홀드 키가 보이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랫 면입니다. U자 모양으로 생긴 것은 방열을 위한 통풍구입니다. 후면의 USB 단자를 위한 공간이 있보이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입니다. 설명에 의하면 USB 2개, 소리 입출력, 전원 단자라고 하는데, 나머지 두개는 무엇을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입니다. 유선랜과 외부 모니터 단자가 위치한다고 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쪽입니다. 배터리가 들어가기 위한 공간과 후면 USB 단자가 있습니다. 사진 위아래가 거꾸로 되어 있는 것 같네요. 배터리를 위한 공간 주변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은 다 없어지고 열 통풍구 모양도 바뀐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입니다. 용량은 아직 정확히 정해져 있지 않다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 LCD의 액자 역할을 할 부품인데요, 4.8인치와 5.6인치 LCD를 같은 케이스에서 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5.6인치의 액정인 경우에는 저 부품없이 솔피에 장착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즉, 솔피는 소비자가 4.8인치와 5.6인치의 LCD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피의 케이스 부품들을 모은 사진입니다.


정리해 보니 대략 이 정도군요.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면 생활용 가전제품이라기 보다는 PC쪽 분위기가 강한 쪽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검은 색과 하얀 색의 조합이 약간 부담스럽긴 합니다). 다만 앞으로도 개선된다고 하니 기대해 봐야 겠네요.

정보를 올려주신 케이스룩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현재 솔피는 처음 공개했던 일정보다 늦어지고 가격도 원래 알려졌던 수치에서 달라져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잘 진행되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좋은 제품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합니다.


( 자료 출처 : 유피매니아 )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1. 꽉찬느낌의umpc를달라
    2007.08.02 19:20

    엇;; 다른글 보고있는 사이에 최신글이 올라왔네요^^
    컴퓨터 켜면 늑돌이님 블로그 최신글 확인이 거의 필수처럼 되었네요. 항상 좋은글 잘 읽고 있습니다ㅋ

    인터넷강의를 들을려고 에버런을 기다리다가 조금 실망스러운 가격결정때문에 중고 베가를 사서 메모리정도만 업그레이드를 할려다 3D를 지원하지 않기는 마찬가지이기때문에 솔피로 결정했습니다.
    2D게임은 어딘가가 부족해서;;;
    솔직히 베가는 성능면에서 딸리죠 그에비해 솔피는 속이 꽉찬느낌?
    제원상으론 어떤 UMPC보다 좋아보이네요.
    맘에 안드는점이라면 너무 두꺼워보인다는거지요
    늑돌이님은 어떠세요? 솔직히 저 두께는 Q1에나 어울릴거같은데요;;;(나만그런가?)

    아 그리고 3번째 사진에서 오른쪽이요? 왼쪽이 아닐까요? ^^

    • Favicon of https://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7.08.03 15:58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솔피의 속도가 그리 빠른 편은 아닙니다. 솔피의 CPU인 C7M의 클럭대비 속도는 그리 좋지 않은 편입니다. C7M 1.5GHz 속도가 셀러론M 900MHz보다 느립니다. 솔피에는 C7M 1.2GHz 제품이 쓰일 예정입니다.
      물론 UMPC로서 쓰기에는 그리 부족한 성능은 아닙니다만, 그냥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께는 아무래도 얇은 쪽이 좋겠지만, 실제 제품이 나오기 전까지는 함부로 평가하긴 힘들겠죠. ^^

      마지막으로 지적하신 부분 중 오른쪽 왼쪽은 맞는 거 같습니다만, 자세히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용가리
    2007.08.03 14:43

    크네요...;;

    umpc의 태생적 한계상 "꽉 찬"이라는건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커지던지 무거워지던지 배터리가 조루던지 비싸지겠지요.
    제일 중요한건, 자신의 가장 중요한 목적에 제일 잘 맞는 기기를 고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 Favicon of https://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7.08.03 15:57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그렇죠. 어차피 완벽한 기계란 건 없으니 자신의 용도에 잘 맞춰서 고르고 고른 다음에는 자신이 적응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