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디스플레이#프로젝터

LGD, 소니·혼다 전기차 아필라를 위한 40인치 필러투필러 디스플레이 양산

늑돌이 2025. 2. 24.
반응형

LG디스플레이40인치 초대형 필러투필러(Pillar to Pillar, P2P)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양산합니다.

 

LGD 40인치 초대형 필러투필러 디스플레이의 특징

 

 

필러투필러는 자동차 운전석 앞유리 기둥(필러) 왼쪽 끝에서 조수석 오른쪽 끝까지 가로지르는 초대형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말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40인치 필러투필러 디스플레이는 SDV(소프트웨어중심차량) 시대를 맞아 차량 탑재 디스플레이의 대형화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특히 운전자가 안전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SPM(Switchable Privacy Mode) 모드도 적용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상용화한 시야각 제어 기술은 조수석 앞 디스플레이를 통해 동승자가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해도 운전석에서는 보이지 않아 운전자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로컬 디밍(Local Dimming) 기술 또한 최초로 적용, 발열이 적고 전력 소비를 절감하여 차량의 전력 소비 효율을 한층 높였습니다. 넓은 화면을 이용한 터치스크린으로의 활용 또한 가능합니다.

 

 

소니혼다모빌리티의 아필라에 처음 탑재

 

 

새로운 LG디스플레이의 40인치 필러투필러 디스플레이는 소니혼다모빌리티의 첫 세단 전기차인 아필라(AFEELA)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아필라는 소니의 IT·엔터테인먼트 기술과 혼다의 자동차 제조 역량을 결합한 차세대 전기차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차량으로 2026년 북미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 LG디스플레이/소니혼다모빌리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