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실시간 전화 통역!? 삼성, 갤럭시 AI(Galaxy AI) 소개

반응형

삼성전자는 어제 삼성 AI 포럼 2023을 통해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Samsung Gauss)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삼성도 AI? 자체 개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Samsung Gauss) 공개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AI 부문에 손을 댑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열린 삼성 AI 포럼 2023 둘째 날 행사에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Samsung Gauss)를 공개했습니다. 삼

lazion.com

 

이때 삼성전자는 기기 자체적으로 수행되는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술 또한 소개했는데, 이건 당연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위한 이야기였겠죠. 그런데 바로 오늘 삼성전자가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바로 갤럭시 AI 입니다.

 

갤럭시 AI(Galaxy AI)?

 

이름만 봐도 차기 갤럭시 S 시리즈에 들어가는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브랜드화한 것 같은데 여러가지를 품고 있는 듯 합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오늘 삼성이 갤럭시 AI 기능 가운데 하나로 공개한 것이 바로 AI Live Translate Call(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입니다.

 

갤럭시 AI가 탑재된 폰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로 편안하게 이야기하면, 별도의 외부 앱을 설치 없이도 갤럭시 AI가 이를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언어로 통역해 전달해 줍니다. 통역된 대화는 오디오(음성)로 들을 수도 있고, 텍스트 형식으로 스마트폰에 표시돼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상대방이 갤럭시 AI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죠.

 

 

특히 온디바이스 방식으로 제공되는 갤럭시 AI이기에 어떤 상황에서도 통화 내용이 휴대폰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아 보안 측면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포함한 갤럭시 AI와 관련된 주요 사항에 대해서는 삼성은 내년 초에 공개될 것이라고 하니 차기 갤럭시 모델과 함께 선보일 것 같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이 서비스가 원활하게 작동한다면 말 그대로 개인 통역사 한명이 생긴 셈입니다. 갤럭시 AI가 어느 정도일지는 몰라도 잘 하면 아이폰에 눌려만 가는 갤럭시 시리즈의 킬러 서비스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기대가 크네요.

 

새 모델 뿐만 아니라 구형 기종에서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만 어떨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