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PS5)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Project Q) 공개

반응형

지난 5월 25일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하 SIE)가 진행했던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PlayStation Showcase)에서 흥미로운 제품을 하나 내놓았습니다.

 

 

바로 이거죠. 작은 화면에서도 플레이스테이션5용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이는 Project Q입니다. 드디어 소니에서 PSP와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잇는 휴대용 게임기가 나왔다~! 라고 좋아하실 분도 계실텐데, 아쉽게도 아닙니다.

 

 

아직 이름도 없이 Project Q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8인치 LCD 화면에 최대 1080/60p를 지원하며 PS5에서 스트리밍된 선명한 영상과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의 원활한 제어를 위해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을 포함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모든 버튼과 기능이 해당 장치에 탑재되어 있으며 올해 말 출시 예정이라는군요.

 

눈치채셨겠지만 프로젝트 Q는 PSP나 PS Vita 처럼 그 자체만으로 게임을 하는 것은 아니고 Wi-Fi와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사용, PS5에 설치된 모든 호환 가능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전용 기기입니다. 일종의 터미널 역할만 하는 셈인데, 스트리밍 게임기라고 부르면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 나오긴 했는데 전통적인 의미에서는 게임기가 아닌 셈입니다.

 

이 제품에서 궁금한 부분은 WiFi가 아닌 야외에서 LTE나 5G 망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도 충분히 PS5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냐는 점이겠습니다. 그런데 이건 PS5를 둔 가정의 업스트림 트래픽 제한도 관련되어 있는지라 쉽진 않겠네요.

 

AMD 라이젠 Z 익스트림을 업고 나오는 ASUS ROG Ally처럼 괴물같은 성능의 핸드헬드 게임기들이 나오는 마당에 이런 제품이 과연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렴하게 나오면 수요가 좀 있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소니 프라이스에 환율도 괴물같은 지라 큰 기대는 못 하겠습니다.

 

(출처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관련 글

 

플레이스테이션 5(PS5)와 합체하는 일체형 4K 모니터 등장, 그런데 가격과 무게가?

닌텐도 스위치가 현 세대 휴대용 게임기 계의 유일무이한 왕자라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는 거치형 콘솔 게임기에서의 승자죠. 그래서 그런지 이 PS5에 이것 저것 손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

lazi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