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레고로 만든 슈퍼 마리오가 나온다?

반응형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제법 많은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를 가진 닌텐도에게 있어서도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디즈니에게 있어서 미키마우스가 있다면 닌텐도에게는 마리오가 있다고 할 정도로 마리오 시리즈는 닌텐도의 게임 사업 초기부터 주력 캐릭터로 활약했고 닌텐도 스위치가 나온 지금도 여전히 많은 게임에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 닌텐도와 레고가 손을 잡고 레고 슈퍼마리오를 출시한다고 하네요. 슈퍼마리오의 게임 스테이지를 레고 브릭으로 구성하고 슈퍼마리오 피겨를 움직이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공개한 영상을 보면 슈퍼마리오 피겨 안에는 센서와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성된 작은 디지털 유닛이 들어있어 스테이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피겨 및 브릭과 상호작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에 따르면 보이는 액션이나 효과음, 배경음악 등은 닌텐도 패미콤(NES)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1편을 주된 테마로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피치 공주나 쿠파 대마왕은 보이지 않는군요. 루이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한민국 출시는 올해 중 예정입니다. 가격은 레고+닌텐도인 만큼 만만치는 않겠죠. 위 영상에 나온 구성 또한 여러개의 세트를 조합한 것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 공식 사이트 : www.LEGO.com/supermar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