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폰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티빙 iOS용 앱, 무엇이 달라졌을까?

늑돌이 2014. 11. 19.
반응형


티빙(tving)은 누가 뭐래도 대한민국의 대표격인 N스크린 서비스입니다. 한때 이런 N스크린 방식이 처음 유행할 때는 너도 나도 우후죽순 나왔지만 지금까지 꾸준하게 발전되며 서비스되는 곳은 매우 드물죠. 그 가운데에서도 티빙은 이용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으며 입지를 굳혀왔습니다. 특히 근래에는 구글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고 티빙스틱이라는 OTT 디바이스를 발표하는 등 변화의 선두에 있었죠.


그런 티빙이 iOS용으로 새로운 버전의 앱을 내놓았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새로운 티빙 앱,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지 제 방식대로 정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편리한 내비게이션



일단 상단을 다섯개 카테고리로 과감하게 나눴습니다. 이 카테고리를 단순히 드래그만으로 옮겨 다닐 수 있죠.




더 복잡해질 필요도 없는게 단순하면서도 볼만합니다.


영상을 선택하면 먼저 위와 같은 팝업창이 떠서 배경과 영상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전체 스크린 모드로 넘어갈 수 있죠.



영상을 볼 때도 드래그만으로 TV 채널이나 VOD를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춰라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VOD에서 내가 보던 위치를 기억한다는 겁니다. 다시 보면 보던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팬으로 등록하면 본방과 VOD 관련 알림을 보여주는 기능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보셨다시피 내게 맞는 추천 영상 부문도 전면에 나왔고요.



재미있는 기능



크레용 모드를 이용하면 손으로 채널 번호를 쓰는 것으로 채널 이동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보며 다른 이들과 의견을 나누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히려 즐거움이 가중될 수 있죠.



운전이나 업무 등 화면을 보지 않고 무선 데이터도 절약할 때는 라디오 모드를 켤 수도 있습니다.


자, 업그레이드된 내용은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현재 새로운 iOS 앱 출시와 함께 티빙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다 필요없고 티빙 앱 설치해서 다운로드 받아 로그인하면 됩니다. 다른 거 필요없이



상품이 이런 거니 해볼만 하죠.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빙의 새로운 iOS용 앱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를 확인해 보세요.



이 글은 (주)CJ헬로비전의 지원을 받아 직접 작성한 컨텐츠이며,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