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 시장은 이미 오프라인 쇼핑과 비슷하거나 심지어 넘을 정도로 엄청난 성장세를 자랑하고 있다[각주:1]. 그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오프라인에서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다가 구하기 힘든 물건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셜 쇼핑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카테고리는 기존의 백화점식 상품 나열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지역별, 분야별, 성별, 나이별 등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모아 볼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일일이 소셜 쇼핑 사이트에 들어가 필요한 물건을 찾는 일들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줌닷컴의 소셜쇼핑 검색이 그런 이들을 위해 나온 서비스다. 지금부터 살펴보자.


이미 많은 분들이 들어갔을 줌닷컴의 시작 페이지다. 줌 소셜쇼핑 배너가 큼지막하게 왼쪽에 자리잡고 있으니 눌러보자.


소셜쇼핑 검색에 대한 안내문이 펼쳐진다. 리뷰를 쓰는 시점에서는 이 배너가 안 보이지만 걱정 안 해도 된다. 그냥 검색창에서 원하는 상품을 치면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예를 들어서 '항공권'을 입력하면 일반적인 검색 결과가 나오지만 우측의 '소셜쇼핑' 탭을 고르면 이런 식으로 소셜 쇼핑에서 구할 수 있는 상품만 정리되어 나온다.

화면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소셜쇼핑의 특성에 맞춰 [오늘오픈], [오늘마감], [매진임박] 등으로 구매 의욕을 자극(...)하고 있다. 적당한 키워드를 섞어 쓰면 꽤 깔끔하게 볼 수 있는 이 부분은 소셜쇼핑 검색을 위해 줌닷컴과 제휴한 쿠차(http://www.coocha.co.kr/) 덕분이라고 봐도 좋겠다.

보너스로 소셜쇼핑 탭을 통한 검색의 경우 보통 검색 결과와는 다르게 광고 부분이 싹 사라져서 나오기 때문에 무척 보기 편하다.


상품 이름이 아닌 이런 식의 키워드를 이요해도 검색은 잘 된다.


링크를 누르면 당연히 해당 소셜 쇼핑 사이트로 넘어간다. 위의 경우는 티몬.


보통 처음 한 썬팅의 수명이 다하거나 너무 농도를 바꾸기 위해 하는 2차 썬팅 또한 소셜쇼핑으로 많이들 이용하는데 물론 검색된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잘 검색된다. PC에서와 마찬가지로 [소셜쇼핑] 탭을 누르면 바로 들어갈 수 있다. 특히 위메프나 티몬의 앱을 설치한 경우에는 해당 앱을 바로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본 것처럼 줌닷컴의 소셜쇼핑은 별도의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보다 간편하게 소셜쇼핑 상품들을 검색하는데에 장점이 있다. 특히 광고없는 깔끔한 화면은 무척 마음에 든다.

아직 시작 단계인지라 많은 것을 요구할 수는 없겠지만 꼭 추가해줬으면 하는 기능으로 각 소셜쇼핑 사이트에서 독립된 이용자들의 후기나 평가 부분이 있다. 적지 않은 소셜쇼핑 사이트들이 이용자의 건의나 불만사항들을 제대로 담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줌닷컴 같은 개방형 포털이 해주면 좋을 기능이라 생각한다.




  1.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401/h2014010303381721540.htm [본문으로]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