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태블릿#e북리더

삼성 갤럭시탭, ICS 일부 기능 담은 펌웨어 업그레이드

반응형


삼성전자 최초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갤럭시탭(SHW-180 계열)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제공됩니다.

이번 펌웨어는 좀 특이한게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갤럭시탭에 안드로이드 4.0 ICS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겠다고 천명한 뒤에 나왔기 때문이죠.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얼굴인식기능(Face Unlock): 보안수준 낮음

    - 동영상촬영 중 스냅샷 기능 추가


    - 포토 에디터 기능 추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 4.0 ICS의 기능이 일부 들어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 쪽에서는 이러한 업데이트는 밸류팩(Value Pack)이라 부르는데, 마치 ICS로의 업그레이드를 못해주는 대신 고객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서 나온 듯 합니다. 하지만 삼성의 터치위즈 UI 4.0은 제외되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도 마찬가지로 ICS 업그레이드에서 제외되었는데, 작년 12월 이번 갤럭시탭과 비슷한 수준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삼성전자의 KIES 2.0 프로그램을 통해 PC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안 했다면 먼저 업데이트를 하고 이번 펌웨어로 올려야 한다고 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글쎄요, ICS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지 않은 삼성전자에 대한 원망도 있는가 하면 그래도 이 정도 해주니 다행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마도 초기에 제 가격을 다 주고 구입한 분들이라면 전자 쪽, 그렇지 않고 나중에 많이 저렴하게 구입한 분들은 후자 쪽에 해당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이런 식의 업그레이드보다는 최적화 쪽에 더 신경써달라는 의견도 있고 말이죠.

결국 애플처럼 자체 플랫폼을 소유하지 않는 한 제조사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지원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긴 합니다. 업그레이드에 민감한 이용자라면 잘 고려해봐야 할 사안이죠. 물론 플랫폼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제한적인 업그레이드만 제공하는 RIM도 있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