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스마트폰/태블릿용 자동차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올레내비가 출시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올레내비는 그동안 라지온을 통해서도 여러번 소개해 드린 바 있죠.

2011/11/03 - KT 올레내비, 2.5로 올라와 달라진 점은?
2011/09/09 - 올레내비의 추석 민족대이동을 위한 업그레이드 세가지
2011/08/05 - 아이패드용 올레내비, 어떻게 쓰면 좋을까?
2011/07/11 - 어디야? 나여기! - 올레내비 2.2의 '스마트'한 새 기능
2011/04/19 - 2.1로 업그레이드된 Olleh Navi 안드로이드 리뷰
2011/02/08 - 돌아온 KT 올레 내비, 얼마나 좋아졌을까?

올레내비는 경쟁 서비스라 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T맵 내비게이션에 비해 비록 출발은 늦었지만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실시간 내비게이션에 있어서 빠뜨릴 수 없는 존재로까지 성장했습니다.

아이패드용

안드로이드용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등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인 아이패드에도 제공되는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특히 KT 사용자에게는 데이터 전송에 들어가는 비용 말고는 사실상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써보는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여기에 타 서비스에서는 찾을 수 없는 사용자 의견에 개방적인 면 또한 긍정적인 부분이었고, 실제로도 올레내비에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어 개발된 요소가 적지 않게 보입니다.

그렇게 숨가쁘게 달리던 올레내비가 드디어 한살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그리고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위에 나온 QR 코드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면 응모할 수 있습니다. 경품은 LTE 지원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폰이나 생각만 해도 마음이 푸근해지는 순금5돈 같은 상품도 있다는데 매일 매일 달라집니다.

이벤트 공식 페이지(http://http://promotion.olleh.com/event/20120110/navianniver.asp)에 가면 경품 안내와 함께 이벤트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설 연휴에 응모하면 뭔가 좋은 일이 더 있다고 하는 카더라 통신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카카오톡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니 카카오톡 쓰시는 분은 기다려 보세요.



그리고 또 한가지, 이번 1주년을 기념해서 2.7.0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 몇가지 주요사항만 요약하면,

- 블랙박스 기능 제공 : 별도로 판매되는 블랙박스를 올레내비로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만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그 정밀도야 아쉬움이 있겠지만 기본 기능은 다 지원되고 찍은 영상을 ucloud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 연락처를 이용한 주소 검색 : 스마트폰의 연락처에 있는 주소로 바로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타 : 표시 방식의 개선 및 오류 수정, 지원 스마트폰 확대[각주:1]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블랙박스 지원이겠네요. 쓸 기회가 없을 수록 좋겠지만 만일의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말이죠. 비슷한 기능을 하는 소프트웨어가 유료 앱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그 분들은 수입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자, 정리해 보겠습니다.

올레내비 1주년 축하하고, 앞으로 더 좋은 내비게이션으로 발전하길 바라겠습니다. 사용자 여러분도 1주년 기념 이벤트는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으니 한번 참여해 보시고, 설 연휴 집에 가는 길에 올레내비도 한번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KT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를 쓰시면서 올레내비를 안 써보셨다면 이 기회에 한번 써보시고요.



  1. 테이크 HD, 갤럭시 M 스타일 [본문으로]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