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예약판매 들어간 OZ 옴니아 요금제, 아이폰과 비교하면?

반응형
LG텔레콤의 OZ 옴니아(SPH-M7350)가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오늘 오후 3시부터 시작되는 예약판매는 17일까지 진행됩니다.

아이폰이 불러온 바람과 함께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전부터 실속있는 무선 데이터 요금제를 자랑했던 LG텔레콤인 만큼 OZ 옴니아에 대한 기대도 매우 컸죠. 특히 OZ 옴니아는 국내 최초로 윈도우 모바일 6.5를 탑재했다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OZ 옴니아는 2년 약정을 기본으로 위와 같은 요금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월 4만5천원을 부담하는 경우 기기값으로 24만원을 내면 되고 월 8만5천원을 낸다면 기기는 그냥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역시 KT가 내놓은 아이폰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가 눈에 띕니다. 참고로 기본료의 경우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가세가 별도입니다.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려 죄송합니다.

이쯤에서 아이폰 쪽을 좀 살펴볼까요?


2년 약정시 KT의 아이폰 요금제와 각 단말기의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비교했을 때 특이사항이라면 OZ 옴니아의 경우 요금에 따른 데이터 용량이 고정되어 있다는 것과 무료 문자는 아예 빠져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비교해 보면 전반적으로 OZ 옴니아가 저렴하게 책정된 것은 분명한 사실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3GS 32GB는 물론, 3GS 16GB와 비교해도 OZ 옴니아의 가격대는 꽤 괜찮은 수준입니다.
무료 문자가 빠져있는 부분은 문자 많이 쓰시는 분들에게는 좀 걸리는 부분이겠습니다만 전체를 다 고려해 볼 때 파격적이라고까지는 못 해도 어느 정도 우위는 지키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아이폰과 OZ 옴니아 기기 자체에 대한 비교는 사용자들의 몫입니다. 제가 계산할 수 없는 부분이니 스스로 생각하시고 필요한 걸 결정하시면 됩니다.




21일부터 배송 예정이며 예약구매자에게는 8GB 메모리와 액정보호지, 가죽케이스가 기본으로 주어진다고 합니다. 30명을 추첨해서 B&O A8 이어폰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글을 올리는 시점에서 확인한 소식에 따르면 이번 OZ 옴니아의 예약판매 인원 2010명 가운데 이미 반 이상 진행되었다는군요. 마음에 두셨던 분들이라면 빨리 움직이셔야 할 듯 합니다.


관련 글
2009/11/20 - OZ 옴니아 - 우월한 요금제와 강한 스마트폰이 만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