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방식의 QWERTY 키패드로 유명한 소니 에릭슨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두 종류가 제공된다는 소식입니다.


윈도우 모바일의 기본 인터페이스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 가운데 가장 유명한 SPB 모바일 쉘 3.01이 바로 그 첫번째 소프트웨어입니다.
위젯과 3D로 전환되는 다양한 패널들을 구성요소로 하는 SPB 모바일 쉘은 기존 엑스페리아에 있던 SPB 모바일 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 빨라진 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로 업무를 위한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홈과 마치 휴대폰 사용하듯 쓸 수 있는 일반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홈 화면으로 나눠져 있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소니 에릭슨은 원래 유료로 판매되는 이 베스트셀러 소프트웨어를 소니 에릭슨 측에서 구매하여 엑스페리아 X1용 패널로 개발,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게 됩니다.


SPB 모바일 쉘 외에도 소니 에릭슨 측은 3D 그래픽 게임인 Xtrakt 또한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심즈2, 심시티, 니드포스피드 언더커버, 스포어 등 9가지 데모 게임 또한 즐겨볼 수 있다는군요.

이번에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들은 새로운 구입자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까지 모두 그 제공 대상에 포함함으로써 멋진 서비스 정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소니 에릭슨 측은 일반인이 어렵게 생각하는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소니 에릭슨의 첫번째 휴대폰이자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1은 우리나라 출시 1개월만에 1만대를, 지금까지 총 2만 3천대를 판매했습니다. 숫자로만 따지면 그리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 DMB도 없는, 일반인과 친숙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는 분야를 놓고 생각하면 SK텔레콤 스마트폰 분야의 30~40% 정도를 차지하는 수준으로 결코 만만치 않은 성과입니다.

다음은 시연 동영상입니다. 특히 가로-세로 전환 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진 것에 감동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앞으로 2개월간 엑스페리아 X1 구입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1000명씩 레드닷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는 휴대용 미니 우퍼 스피커 X-MINI 2를 제공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일단 제품을 내놓으면 끝... 이라는 생각을 가지는 제조사가 많은 현실에서 스마트폰, 그것도 외국계 회사가 이 정도로 고객 서비스를 해주는 소니 에릭슨의 이번 서비스에 대해 늑돌이 개인적으로도 박수를 보냅니다. 다른 휴대폰 제조사들도 배웠으면 좋겠네요.


- 엑스페리아 X1 한국 공식 사이트 : http://sonyericsson.diocean.co.kr/

관련 글
2009/06/26 - 휴대기기, 웬만하면 다 책임진다 - 원더지기 멀티 케이스
2009/03/10 - 슬라이딩 스마트폰, 소니 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1. 방문자
    2009.07.30 15:41

    투데이스 ppc에서 다 다운 가능하긴 하지만 좋은 서비스네요.

  2. 낭만냐옹이
    2009.07.30 23:34

    이런 -_-;; 옴니아는 SKT에게 버림받고 삼성은 AMOLED랑 HD에 주력하는데...
    부럽내요. 랩업그레이드하면 좋타고 하던데, 아쉽구요 ㅠ_ㅠ

  3. Favicon of http://blauen.textcube.com BlogIcon 란체
    2009.07.31 08:44

    늑돌이님도 엑페 유저 시군요..ㅎㅎㅎ
    하지만 전.. 이미 패널관리자 날려서 커스텀 쓸 뿐이고;;;

    에효....
    서비스 이야기 나오니까.. 라온땜에..ㅠㅠ
    에놋 A/S 어떻해야..흐우..

  4. 미리나이루
    2009.07.31 13:29

    미라지 약정만 끝나면 바로 갑니다... 아니 지금이라도 갈까나(위약금만원 기기값 6만이 남은)

  5. darkseenee
    2009.07.31 17:26

    제발 국내기업도 이것의 반만큼만이라도 좋으니 이런서비스좀 해줬으면 ... ㅠㅠ

    p2도 펌웨어 다른기기 나오나 더이상 안나오고 ㅠㅠ

    하지만 p2 음질은 좋은것 같아요 ㅋㅋ

  6. 위즐
    2009.08.07 11:42

    미라지 쓰고 있기는 한데. 엑페나, 옴니아가 부러운건 액정... 미라지는 액정 크기가 작아서... 키 두개 동시 호환도 안될뿐더러... 그래서 조만간 새로운 기종으로 구입할까 싶은데. 늑돌이 님은 엑페, 옴니아 등등 스마트폰에서 제일 선호 하시는게 뭔가요~? (아무래도 엑페일란가.)

    • Favicon of https://lazion.com BlogIcon 너른땅의 늑돌이
      2009.08.07 14:13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음... 어려운 질문이십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어서요.
      미라지가 엑스페리아보다 나은 점도 못한 점도 있답니다.

      참고로 조만간 몇몇 스마트폰이 선을 보일테니 좀 더 기다려 보시는 건 어떨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