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모바일의 기본 인터페이스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 가운데 가장 유명한 SPB 모바일 쉘 3.01이 바로 그 첫번째 소프트웨어입니다.
위젯과 3D로 전환되는 다양한 패널들을 구성요소로 하는 SPB 모바일 쉘은 기존 엑스페리아에 있던 SPB 모바일 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 빨라진 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로 업무를 위한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홈과 마치 휴대폰 사용하듯 쓸 수 있는 일반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홈 화면으로 나눠져 있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소니 에릭슨은 원래 유료로 판매되는 이 베스트셀러 소프트웨어를 소니 에릭슨 측에서 구매하여 엑스페리아 X1용 패널로 개발,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게 됩니다.
SPB 모바일 쉘 외에도 소니 에릭슨 측은 3D 그래픽 게임인 Xtrakt 또한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심즈2, 심시티, 니드포스피드 언더커버, 스포어 등 9가지 데모 게임 또한 즐겨볼 수 있다는군요.
이번에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들은 새로운 구입자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까지 모두 그 제공 대상에 포함함으로써 멋진 서비스 정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소니 에릭슨 측은 일반인이 어렵게 생각하는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소니 에릭슨의 첫번째 휴대폰이자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1은 우리나라 출시 1개월만에 1만대를, 지금까지 총 2만 3천대를 판매했습니다. 숫자로만 따지면 그리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 DMB도 없는, 일반인과 친숙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는 분야를 놓고 생각하면 SK텔레콤 스마트폰 분야의 30~40% 정도를 차지하는 수준으로 결코 만만치 않은 성과입니다.
다음은 시연 동영상입니다. 특히 가로-세로 전환 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진 것에 감동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앞으로 2개월간 엑스페리아 X1 구입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1000명씩 레드닷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는 휴대용 미니 우퍼 스피커 X-MINI 2를 제공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일단 제품을 내놓으면 끝... 이라는 생각을 가지는 제조사가 많은 현실에서 스마트폰, 그것도 외국계 회사가 이 정도로 고객 서비스를 해주는 소니 에릭슨의 이번 서비스에 대해 늑돌이 개인적으로도 박수를 보냅니다. 다른 휴대폰 제조사들도 배웠으면 좋겠네요.
- 엑스페리아 X1 한국 공식 사이트 : http://sonyericsson.diocean.co.kr/
관련 글
2009/06/26 - 휴대기기, 웬만하면 다 책임진다 - 원더지기 멀티 케이스
2009/03/10 - 슬라이딩 스마트폰, 소니 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
반응형
투데이스 ppc에서 다 다운 가능하긴 하지만 좋은 서비스네요.
이런 -_-;; 옴니아는 SKT에게 버림받고 삼성은 AMOLED랑 HD에 주력하는데...
부럽내요. 랩업그레이드하면 좋타고 하던데, 아쉽구요 ㅠ_ㅠ
램 업그레이드요? 메모리 카드 업그레이드 말씀이신지?
늑돌이님도 엑페 유저 시군요..ㅎㅎㅎ
하지만 전.. 이미 패널관리자 날려서 커스텀 쓸 뿐이고;;;
에효....
서비스 이야기 나오니까.. 라온땜에..ㅠㅠ
에놋 A/S 어떻해야..흐우..
패널이 느리긴 합니다만, SPB 모바일 쉘 3.01 시연 제품을 만져보니 작동이 꽤 빠르고... 특히 화면 전환이 빨라졌습니다.
미라지 약정만 끝나면 바로 갑니다... 아니 지금이라도 갈까나(위약금만원 기기값 6만이 남은)
^^;;;
제발 국내기업도 이것의 반만큼만이라도 좋으니 이런서비스좀 해줬으면 ... ㅠㅠ
p2도 펌웨어 다른기기 나오나 더이상 안나오고 ㅠㅠ
하지만 p2 음질은 좋은것 같아요 ㅋㅋ
기업에서 보통 다양한 기기를 모두 지원하기는 힘들죠.
미라지 쓰고 있기는 한데. 엑페나, 옴니아가 부러운건 액정... 미라지는 액정 크기가 작아서... 키 두개 동시 호환도 안될뿐더러... 그래서 조만간 새로운 기종으로 구입할까 싶은데. 늑돌이 님은 엑페, 옴니아 등등 스마트폰에서 제일 선호 하시는게 뭔가요~? (아무래도 엑페일란가.)
음... 어려운 질문이십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어서요.
미라지가 엑스페리아보다 나은 점도 못한 점도 있답니다.
참고로 조만간 몇몇 스마트폰이 선을 보일테니 좀 더 기다려 보시는 건 어떨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