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고객서비스라면 이런 것! - 엑스페리아 X1, SPB 모바일쉘 3.01과 Xtrakt 3D 게임 무료 제공

반응형
슬라이드 방식의 QWERTY 키패드로 유명한 소니 에릭슨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두 종류가 제공된다는 소식입니다.


윈도우 모바일의 기본 인터페이스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 가운데 가장 유명한 SPB 모바일 쉘 3.01이 바로 그 첫번째 소프트웨어입니다.
위젯과 3D로 전환되는 다양한 패널들을 구성요소로 하는 SPB 모바일 쉘은 기존 엑스페리아에 있던 SPB 모바일 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 빨라진 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로 업무를 위한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홈과 마치 휴대폰 사용하듯 쓸 수 있는 일반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홈 화면으로 나눠져 있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소니 에릭슨은 원래 유료로 판매되는 이 베스트셀러 소프트웨어를 소니 에릭슨 측에서 구매하여 엑스페리아 X1용 패널로 개발,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게 됩니다.


SPB 모바일 쉘 외에도 소니 에릭슨 측은 3D 그래픽 게임인 Xtrakt 또한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심즈2, 심시티, 니드포스피드 언더커버, 스포어 등 9가지 데모 게임 또한 즐겨볼 수 있다는군요.

이번에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들은 새로운 구입자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까지 모두 그 제공 대상에 포함함으로써 멋진 서비스 정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소니 에릭슨 측은 일반인이 어렵게 생각하는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소니 에릭슨의 첫번째 휴대폰이자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1은 우리나라 출시 1개월만에 1만대를, 지금까지 총 2만 3천대를 판매했습니다. 숫자로만 따지면 그리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 DMB도 없는, 일반인과 친숙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는 분야를 놓고 생각하면 SK텔레콤 스마트폰 분야의 30~40% 정도를 차지하는 수준으로 결코 만만치 않은 성과입니다.

다음은 시연 동영상입니다. 특히 가로-세로 전환 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진 것에 감동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앞으로 2개월간 엑스페리아 X1 구입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1000명씩 레드닷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는 휴대용 미니 우퍼 스피커 X-MINI 2를 제공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일단 제품을 내놓으면 끝... 이라는 생각을 가지는 제조사가 많은 현실에서 스마트폰, 그것도 외국계 회사가 이 정도로 고객 서비스를 해주는 소니 에릭슨의 이번 서비스에 대해 늑돌이 개인적으로도 박수를 보냅니다. 다른 휴대폰 제조사들도 배웠으면 좋겠네요.


- 엑스페리아 X1 한국 공식 사이트 : http://sonyericsson.diocean.co.kr/

관련 글
2009/06/26 - 휴대기기, 웬만하면 다 책임진다 - 원더지기 멀티 케이스
2009/03/10 - 슬라이딩 스마트폰, 소니 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