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노트북PC

소니의 새로운 미니노트북 VAIO P 시리즈 1월 공개(덧붙임)

반응형
소니가 슬쩍 공개한 새로운 미니노트북 이야기로 인터넷이 술렁이고 있습니다. 현재 소니의 바이오 노트북 공식 사이트에는 티저 광고만 뜨고 있습니다.


이런 멋진 아가씨가 핸드백에서 무슨 봉투를 꺼내는데,


이런 봉투입니다.


그리고 이 봉투가 이렇게 변합니다. 여기 링크를 따라가면 이 제품의 소식을 알려주게 메일 주소를 등록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어떤 분이 발견한 소니의 온라인 쇼핑몰인 소니스타일 안의 제품 소개 정보.


현재는 그 연결고리가 막혀있는지라 engadget.com에 올라온 것을 가져왔습니다.

아무리 봐도 사진은 바이오 TT 시리즈로 보입니다만, 그와 상관없이 제원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 CPU : 인텔 1.33GHz 프로세서
이건 두가지 가능성이 있는데 하나는 다른 미니노트북처럼 아톰 시리즈라는 거죠. 그런 경우 Z520 프로세서로 보이는군요. 이때 칩셋은 당연히 US15W, 그래픽 엔진은 GMA500이 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가능성은 코어 시리즈 프로세서일 가능성입니다. Core 2 Duo 까지는 아니더라도 Core/Core 2 Solo 프로세서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소니는 UX 시리즈를 통해 초소형 기기에서도 Core Solo 프로세서를 얼마나 잘 다루는지 보여준 적이 있죠. 특히 성능에 있어서 아톰 프로세서와는 비교가 안 되는 수준인데 저는 이런 성능 차이 때문에 차라리 아톰보다는 이쪽 가능성을 더 높게 보고 있습니다.

- OS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비스타 홈 프리미엄 또는 홈 베이직(32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내세운 ULCPC의 규격에 안 맞는 탓인가요? 아톰에게는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윈도 비스타입니다. 코어 시리즈라면 그럭저럭 쓸 수 있겠죠.

- 화면 : 8인치 LED 백라이트의 1600x768 해상도
보기드문 8인치 입니다. 거기다 해상도는 1600x768이라는 상당히 고해상도. 액정의 화질이 상당히 좋아야 할 것 같네요.

- 저장장치 : 60GB 하드디스크, 128GB SSD도 가능
하드디스크는 1.8인치 규격이 들어가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SSD 버전은 상당히 고가일 것 같군요. 그냥 패키지도 그다지 쌀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제원을 보면 현재의 아톰 기반 넷북과는 좀 다른 길을 걸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8인치 화면 임에도 엄청난 고해상도로 차라리 과거의 C1 시리즈와 더 닮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해상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옆으로 훨씬 더 긴 화면을 생각하면 그렇습니다. 소니 특유의 나대로 미니노트북이라고나 할까요?


아무래도 이 봉투 안에 제품이 들어가 있는 듯 한데요, 예전의 소니 미니노트북인 C1 시리즈가 화려하게 돌아오는 걸까요? 문제는 가격이겠습니다만.

내년 1월 9일 정식 공개라고 하니 CES 행사에서 대대적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 같습니다. 자, 소니의 마법을 기다려 보도록 하죠.

관련 글
2008/11/19 - 아름답고 강한 소니 노트북 바이오 TT-16LN 리뷰 - 1부. 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