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기기/#키보드#마우스#컨트롤러

정말 작은, 휴대기기에 어울리는 Super Tiny 키보드

늑돌이 2008. 9. 29.
반응형
저 같이 키보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키보드의 크기와 성능, 그리고 휴대성 사이에서 늘 고민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늘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좋은 키 감을 자랑하는 제품을 찾아 헤메는데요, 오늘 그런 고민을 일부나마 해결해줄 제품 하나를 낭객 님 덕분에 발견하여 여기 소개해 드립니다(낭객님 감사합니다 ^^).

바로 홍콩의 BRANDO(usb.brando.com.hk)에서 판매 중인 Super Tiny 키보드 입니다.
이런 제품입니다. 왼쪽 시프트와 Ctrl, Fn 등 특수 키는 작고 오른쪽 시프트는 아예 없지만 정말 오밀조밀하게 배치되어 있죠.

크기가 얼마만하냐 하면
이 정도입니다. 아이팟 터치 많이들 갖고 다니시는데,
이 정도에 불과합니다. 일반 키보드와 비교해도
중간에 미니키보드가 하나 더 껴있습니다만 아무튼 작습니다.

이 제품은 USB 방식입니다.
이 단자를 통해서 연결되죠.
이 제품의 제원을 요약하면,

- 낮은 키캡, 56키의 노트북 키보드
- 정전기 저항성 + 자기장 방해 저항성(Static resistant, Magnetic field disturb resistant)
- 저소음의 편안한 키감
- USB 연결방식
- 크기 : 170x73x15 (mm)
- 무게 : 116g

이렇습니다. 아마도 접지 않는 키보드 가운데에는 가장 작은 크기인 것 같습니다. 특히 변변한 키보드가 없는 UMPC나 PMP, USB 호스트 단자가 달린 PDA나 스마트폰에 어울리겠네요.

이 Super Tiny 키보드의 가격은 미국 달러로 25달러로 적당한 수준이라 생각하는데, 역시 키감은 만져보지 않으면 모르겠지만 크기나 모양으로 봐서는 탐이 나는군요. 궁금하신 분은 이 연결고리를 찾아가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2007/05/01 - 헝겊으로 만든 블루투스 키보드
2006/08/23 - Fellowes Stowaway 4단 키보드 리뷰
2002/10/17 - 셀빅XG용 두기키보드 사용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