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만으로 PC를 조작하던 시절은 이미 먼 옛날로 느껴지는 요즘, 윈도의 파란 오류 화면보다는 도스나 리눅스 콘솔을 볼 때 공포에 질리는 사람들이 더 많을 정도로 GUI(Graphic User Interface)는 일반화된지 오래입니다.

글자가 가득한 화면을 키보드만으로 조작하던 시절과는 달리 GUI 시대에서 키보드와 함께 입력장치의 멋진 콤비를 이루는 존재는 바로 마우스입니다. 움직여서 찍는 방식의 포인팅 디바이스 가운데 가장 유명한 존재인 마우스는 그동안 트랙볼, 터치스크린, 태블릿 등 다양한 입력장치 사이에서도 간단하면서도 편리한 사용법과 낮은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런 마우스도 그동안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볼마우스가 대세였던 예전과는 달리 지금은 광마우스가 대세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운데 휠의 추가는 수많은 사람들을 스크롤바로부터 해방시켰죠. 전문가용 마우스도 출시됐는데, 대표적으로 게임용 마우스는 일반적인 제품에는 없는 다양한 버튼을 장비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마우스들이 등장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사실 단순한 것입니다. 보다 편안하게 PC를 잘 활용할 수 있게 해주면 되는 것이죠. 그런 사람들의 열망에 맞춰 나온 제품 가운데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안아파 마우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아파 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이 마우스의 상자는 이와 같습니다. 마우스 하나만 포장되어 있는 형태로 대부분의 마우스가 그렇듯이 별도의 드라이버는 필요없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시면 마우스가 좀 희안하게 생겼습니다. 마우스 버튼이 있는 위치가 좀 다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다시피 버튼이 옆면에 놓여져 있습니다. 왜 이런 기형 마우스가 탄생한 걸까요? 잠깐 포장상자를 자세히 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출처 : VAAX 공식 홈페이지 )


예, 손목과 근육이 뒤틀릴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만들어진 기존 마우스와는 달리 이 제품은 손목에 맞는 적당한 각도로 마우스를 쓸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아파 마우스인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밑바닥입니다. 다른 마우스에 비해 덩치가 큰 대신 바닥도 넓은 편입니다. 이 제품 또한 빛을 이용하는 광마우스입니다.

실제로 쓰게 되면 이렇게 쥐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실히 기존 마우스와는 전혀 다릅니다. 마치 총을 쥐는 듯한 느낌이 드는지라 적응하는데 약간 시간이 걸리는군요.
기존에는 손목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마우스를 조작했다면 이번에는 손을 옆으로 눕힌 상태에서 손목을 위 아래로 움직이며 조작합니다. 이 각도와 움직이는 방향의 차이가 바로 안아파 마우스의 특징일텐데요, 처음에는 그 각도와 방향이 익숙하지 않아 힘들고 축이 되는 손바닥 왼쪽 아래 부분이 좀 고생합니다만, 좀 지나면 익숙해 집니다.
버튼이 옆으로 기울어져서 붙은 모양인 탓에 일반 마우스에 비해 조금 더 크고 무겁기 때문에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서 쓰기보다는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사무실이나 집 책상 위에 놔두고 쓰는 것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제품을 쓰고 있을 때는 이 안아파 마우스를 부자연스럽게 생각하다가 다시 옛날 마우스를 써보면 오히려 예전 방식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는 점이죠.

기존에 마우스를 쓰면서 별다른 불편을 느끼지 못한 경우라면 몰라도 평소에 손목에 다소 무리가 간다 싶으셨던 분들은 이 안아파 마우스를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
1. 이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이 안아파 마우스와 비슷한 제품으로 좀 더 비싼 버티컬 마우스가 있습니다. PageUpDown.com의 회원 탁e님이 작성하신 재미있는 비교기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리뷰용 제품을 빌려주신 이콩샵에 감사드립니다.


관련 글
2007/07/12 - 손가락 두개로 사용하는 IGS 핑거 마우스 리뷰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1. BlogIcon 웹초보
    2008.05.28 21:23

    기능도 기능이지만 네이밍 센스가 죽이네요.. ^^;

  2. 메타트론
    2008.05.28 23:15

    저도 이거보고 생각난게 버티컬마우스입니다
    ............솔직히 이건 짝퉁이 맞죠
    휠에 LED 붙여놓은것, 버튼수가 2버튼인것을 제외하면 거의 같습니다

  3.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08.05.28 23:56

    저도 버티컬 마우스부터 생각났는데....
    일단 중요한건 모양이니, 팔만 편하고, 다른 완성도만 좋다면야 사용자에게 선택이 늘어나서 좋겠지만..
    특허같은건 문제가 없을지 걱정도 있군요.
    갑자기 고소당하고 회사 망해서 A/S안된다거나 하면 곤란한데.

  4. 요택
    2008.05.29 01:53

    버티컬마우스를 만든회사에서 만든제품이라고 하더군요~특허에는 아무 문제없다네요~ㅎㅎ
    그리고. 기능이나 가격이나 버티컬하고는 차이가 마니 납니다.
    비슷한 부분이라는것은 세워져 있다는 것이죠~ ㅎㅎ 저도 집에서 쓰지만...나름 손목이 편해요~ㅎㅎ

    • Favicon of http://freedrawing.net BlogIcon 애기방개
      2008.05.29 08:06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버티컬 마우스는 evoluent이라는 해외 회사에서 만든 것으로 알고 있고 홈페이지에도 안아파 마우스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은데.. 안아파 마우스의 제조사인 vaax와 같은 곳이 맞나요?

    • 벨라
      2010.03.05 13:39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중국산인걸로 봐서 vaax는 수입사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5. Favicon of http://www.vovo.kr BlogIcon 밤손
    2008.05.29 12:56

    저두 버티칼 마우스 사려고 알아보다가 가격때문에 좌절했었는데...
    가격만 착하다면... 그분을 영접해얄거 같네요 ㅎㅎ

  6.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08.05.29 22:23

    인터넷 쇼핑몰들을 찾아보니, 이 마우스는 2만원 중반대인 모양이네요.

  7. 릿힝진구
    2008.05.31 21:57

    5만원 밑이면 사정권 안에 드는데 말이죠...
    짝퉁이라도 끌리네요.

  8. Favicon of http://pinluid.pe.kr BlogIcon andu
    2008.06.01 10:12

    흐음...멋지군요...

  9. parting
    2008.06.02 16:02

    왼손잡이는...ㅠ.ㅠ

  10. Favicon of http://www.cyworld.com/choiheesunfactory BlogIcon 최지하
    2008.12.24 02:08

    손목이 부러질것같아서 하나 장만해보고 싶은데 리뷰가 도움이 많이 되네요
    한번 사용해보고 사고싶은데 ㅠ 힝
    적응기간은 얼마나????????

  11. airlaw
    2010.03.05 13:45

    한달 전 무선 안아파마우스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당시부터 건전지 덮게가 자꾸 빠지더니 최근엔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마우스 아래쪽에 'AS문의는 www.vaax.co.kr 로 하라'고 인쇄되어 있길래 들어가보았습니다. 구매자를 위한 게시판도 없고, 전화도 받지 않습니다. 메일을 삼일동안 세번을 보냈지만 전혀 답이 없습니다. 하는 수 없이 마분지 끼워서 사용하고 있는데, 작동이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등 상태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제품의 품질은 중국산 마우스 특유의 느낌이 다소 나긴 하지만 손목이 안아픈 것은 사실입니다. 배터리 덮게만 빼면, 완성도도 기대이상이구요
    하지만 고객관리를 그렇게 해서야 원....
    사용초기에 어색한 것은 이삼일만 사용하시면 익숙해지실겁니다. 하지만 정밀한 작업을 요하는 데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12. j
    2013.11.05 14:48

    '현산정보'에서 판매한 안아파마우스에 대해 as해준다고 합니다....
    http://icomd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