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소니 PSP에서 전화 통화를? - PSP용 스카이프 클라이언트 출시 소식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용 게임기 계에서 닌텐도DS 라이트와 함께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소니의 PSP는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보유해서 단순히 게임기로만 쓰기에는 아깝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에는 원세그(우리나라로 치면 지상파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주변기기가 나와 있는 등 하나둘씩 더 많은 쓰임새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오는 1월 7일에 열리는 CES에서 PSP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카이프 클라이언트가 등장한다고 하여 많은 PSP 사용자들을 흥분(?)시키고 있습니다.

스카이프(skype)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VOIP 업체로, PC로 하여금 다양한 방식으로 전화 통화가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랜을 활용한 스카이프 전용 폰은 저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많고요. 만일 PSP에서 스카이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PSP 스스로 스카이프 전용 폰이 돼버리는 셈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가끔은 PSP가 휴대폰을 대신할 수도 있겠네요.

소니가 지금까지의 폐쇄적인 정책을 버리고 보다 개방적인 방식으로 바꾸는 걸까요? 휴대용 게임기를 넘어서 다기능 단말기로 성장하려는 PSP의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자료 출처는 engadget.com 이었습니다.


관련 글
2007/07/19 - 소니 휴대용 게임기 PSP에서 TV를 - 전용 TV 모듈 발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