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음식#문화

삼성 스마트싱스 제품, 지속적인 업데이트 강조하는 스마트 포워드 본격화

반응형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스마트 포워드(Smart Forward) 서비스를 본격화합니다.

 

스마트 포워드는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 신제품이 아니더라도 최신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되는 업데이트는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제습기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실시될 예정입니다.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경우 냉장고의 대화면에서 퀵 쉐어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동영상을 간편하게 감상하고, 유튜브 앱을 바로 실행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기거나 인터넷 이어보기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를 그대로 볼 수 있는 등 2024년형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의 최신 기능이 적용됩니다.

 

지난해 이후 출시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비스포크 AI 가전의 AI 절약 모드 기능이 적용되는데, 이를 설정하고 건조 코스를 고르면 에너지를 최대 15%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이후 출시된 제습기 또한 내부를 자동으로 건조해주는 맞춤 건조 기능이 지원되는데, 제습기 운전을 종료한 뒤 자동으로 내부를 건조해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어 편리한 위생 관리가 가능합니다.

 

(출처 : 삼성전자)

 

LG전자도 UP가전을 강조한 바 있는 것처럼, 이제 가전제품도 한번 팔고 끝내는게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능을 강화하고 부족함을 보완해 주지 않으면 경쟁에서 도태되는 시기가 되었죠. 지금도 그리 빠른 건 아닌 만큼 소프트웨어 지원에 좀 더 신경을 써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