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이나 아이폰12 같은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오면 글쓴이같은 모바일 기기를 사랑하는 분들은 괜스레 마음이 설레이기 마련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차기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S21 가운데 한 제품에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예전처럼 무작정 이동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가입하는 시대 또한 지났죠. 불필요하게 약정이니 할부니 복잡한 조건을 걸 필요가 없는 세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단말기는 자급제로 산다!

 

예전에 우리나라 휴대폰 부문은 이동통신 3사가 독점하는 시장이었지만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우선 단말기부터 굳이 이동통신회사를 거치지 않고 자급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살 수 있는 곳도 무척 많아졌죠. 삼성전자나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쿠팡이나 11번가, 하이마트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원하는 곳에서 여러가지 할인 혜택을 받으며 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제는 자급제 단말기라고 무조건 일시불로 사는 시대 또한 지났습니다. 이동통신사에서 단말기를 할부로 구입하는 경우 5.6%라는 만만치 않은 이자를 내야 하지만 자급제폰은 본인이 쓰는 신용카드사의 혜택을 활용할 수 있고 잘 고르면 무이자 할부 또는 별도의 할인도 가능합니다. 결정적으로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할부 약정에 시달릴 필요도 없지요.

 

 

그럼 이동통신사는? 바로 유알모(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자, 그렇게 갤럭시 S21을 자급제로 구입했다고 한다면 그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요? 폰을 활용할 이동통신사를 고르는 것입니다. 예전이라면 3대 이통사 안에서만 골라야 했지만 오늘 제가 파고 들어볼 회사는 바로 유알모입니다.

 

MVNO라고도 알려져 있는 알뜰폰 회사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은 이미 잘 갖춰진 LG U+의 망을 활용하지만 요금은 더 저렴한 이동통신사입니다. 덕분에 소비자는 더욱 합리적인 요금제를 골라 이용할 수 있죠.

 

특히 2월 28일까지 갤럭시 S21로 확정기변한 고객에게는 뉴틴 홍삼진, YBM 토익스피킹 3개월 무료이용권,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을 주고, 특정 요금제를 고르시는 경우 배달의 민족 2만원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셀프개통을 하는 경우에는 AI 튜터 이용권을 주는군요.

 

여기서 끝나면 섭하죠. 베스트 요금제 3종, 5G 요금제 2종에 가입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1 단말기 1명, 갤럭시 버즈라이브 1명, 갤럭시 워치3 2명, 삼성 정품 어댑터 50명에게 나눠드립니다.

 

갤럭시 S21 자급제폰을 유알모 유심요금으로 쓰는 이유는 선물 때문만이 아닙니다.

 

비슷한 조건에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 않아도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많이 오른 마당에 통신 요금까지 비싸게 내긴 억울합니다. 하지만 유알모를 이용하면 보시다시피 총 납부금액만 봐도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저 정도면 치킨이 몇마리고 국밥이 몇그릇일까요!

 

게다가 유알모는 요금만 차이나는 것이 아닙니다. 비싸디 비싼 최신 갤럭시 S21을 지켜줄 수 있는 보험 케어에서도 혜택이 있습니다.

 

폰 분실/파손보험 40까지는 파손만, 폰 분실/파손보험 60이상 부터는 폰 분실, 도난, 파손 모두를 보상하며 유알모는 그 보험료를 무려 6개월동안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마음이 좀 든든해지는 지원인 셈입니다.

 

참고로 유알모가 갤럭시만 사랑하는 건 아닙니다. 아이폰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 또한 전용 보험에 대한 지원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알뜰폰 써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U+알뜰모바일에서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1. 유알모 사이트에서 유심을 구입한다.

2. 셀프 개통합니다.

3. 유심을 스마트폰에 꽂고 재부팅합니다.

 

자급제폰 개통 방법은 이걸로 끝이죠. 유심(USIM)은 유알모 사이트나, GS25 편의점이나 홈플러스에서 살 수 있습니다. 셀프 개통이 어려우면 상담원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고요.

 

마지막으로 요금제도 이야기해야죠. 갤럭시 S21 정도의 스마트폰을 쓰실 분들에게 가장 가성비가 좋은 유알모의 요금제는 바로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요금제가 아닐까 합니다.

 

월 32,950원(제휴카드 이용시 17,950원)에 음성과 문자가 무제한인 것은 물론이고, 무선 데이터는 11GB에 매일 2GB가 별도로 주어지며 이를 모두 소진한 경우 3Mbps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보는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까지는 웬만큼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 되겠죠.

 

매달 3만 3천원도 안 되는 돈으로 이번달에 얼마나 데이터가 남았는지 걱정하지 않아도 편하게 쓸 수 있는 요금제라면 꽤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통사에 특정 기간동안 얽매여야 하는 선택약정 같은 것도 없으니 더욱 부담이 덜합니다.

 

여기서 부족하시다면 유알모에는 유심데이터 통화 마음껏 Pro 등 더 많은 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하게 살펴보셔도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공식 사이트로 방문해 보세요.

 

 

자, 어떠셨나요? 제가 보기에는 갤럭시 S21과 유알모의 만남은 그렇지 않아도 쓰임새가 걱정되는 요즘에 실속을 제대로 건질 수 있는 멋진 조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찾아보시고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공식 홈페이지 : https://vo.la/sfWax

- 아이폰 프로모션 : https://vo.la/vnfJo

- 갤럭시 프로모션 : https://vo.la/vnfJo

 

유플러스 알뜰모바일로부터 저작료를 제공받았습니다.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