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폰서

휴대폰 본인인증도 보호하는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늑돌이 2017. 9. 11.
반응형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이것 저것 처리하다 보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자주 하게 됩니다. 많게는 하루에 10번 이상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죠.



보다 보면 지겹지만 그렇다고 안 할 수는 없는게 현 제도 상에서 본인인증을 가장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 가운데 하나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본인인증을 하다 보면 보안 문제가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특히 나도 모르게 내 스마트폰의 문자가 다른 이에게 전달되는 핵(hack)이 설치되고 이를 나쁜 사람들이 이용한다면 큰 문제가 되겠죠.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바로 그런 휴대폰 본인인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상의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요금은 한달 기준 부담없는 1,000원, 부가세 포함해서 1,100원입니다.



가입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PC나 휴대폰에서 https://ipns.kr/pns/regist/ 로 접속하시면 가입 페이지가 나옵니다.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표기 상의 오류가 있어서 그런지 (선택) 항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것 같습니다. 모두 동의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없습니다.


보안 방식은 알림과 차단 가운데 고를 수 있습니다. 알림은 어디서든 내 번호로 본인인증이 발생하면 내게 알림이 문자로 날아오는 것이죠. 하지만 보다 적극적으로 번호도용방지에 나서겠다면 차단 방식이 좋습니다.



바로 본인인증문자 자체를 암호화해버리기 떄문이죠.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본인인증 문자를 아무리 받아도 인증 자체는 불가능해집니다.


알림이나 차단이나 어떤 방식이든 휴대폰만으로도 이용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앱을 통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죠.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만, 아쉽게도 아이폰 이용자나 LG U+ 이용자는 현재 앱을 이용하지 못합니다.



자,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앱을 실행시켰습니다. 처음에는 여섯자리 숫자로 된 비밀번호를 넣어줘야 합니다. 받은 본인인증 문자를 해독하기 위한 나만의 비밀번호죠.



자, 이제 시작해 봅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과정을 한번 거쳐보시면, 이렇게 옵니다. 보통 때라면 본인인증 번호가 그냥 나타날텐데, 암호된 문자열과 일부가 가려진 본인인증번호가 날아오죠.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당연히 알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앱이 자동으로 실행하기도 하지만, 나중에 앱을 실행해도 10분내 수신된 보안문자가 있는 경우 대화창이 떠서 확인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본인확인 내역보기를 통해 언제든지 재확인도 가능합니다. 24시간 내내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는 경우 그 내역은 최근 3개월까지 남습니다. 혹시 모르니 가끔씩 점검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 중요한 것 한가지를 빼먹을 뻔 했군요. 본인인증을 보호하는 이 보안서비스가 널리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부담없이 체험할 수 있게끔 가입하고 당일에 해지하면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해지 방법 또한 PC나 스마트폰에서 웹으로 할 수도 있고, 1599-0274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해지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가입부터 이용, 해지까지 간편한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여러분도 필요하다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트는 민앤지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