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버런이 지난 8월 28일부터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는데, 크게 세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 가격에서 개발사인 라온디지털이 공지한 내용과 판매를 담당하는 GS이숍이 올린 수치가 서로 달랐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후자가 더 높아서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었네요. 현재 판매되는 가격은 라온디지털에서 발표한 가격보다 더 낮은데요, S60H는 77만 9천원, L30H는 67만 9천원입니다.

  • 나중에 와이브로 내장형으로 개조할 수 있다는 부분이 잘못된 정보로 판명되었습니다. 문제는 판매 방송에는 와이브로 내장형으로 개조할 수 있다고 나왔다는 거죠. 와이브로 내장형이 필요하신 분은 해당 제품이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 초기 구입자를 위한 혜택으로 예정되어 있던 USB 허브가 빠졌습니다. 불량률이 너무 높아서 그렇다는군요.
아래는 라온디지털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관련 공지사항입니다.


이외에도 에버런을 외장 하드디스크로 활용하기 위한 데이터 케이블이 기본 구성에서 빠져있는 문제(저도 간과했네요. 초보자에게는 매우 중요한 문제인데도 말입니다. 반성 중입니다), 몇몇 제품에서의 칠 벗겨짐,  USB 와이브로 모뎀 연결시 꺼짐, 화이트 노이즈 문제 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UMPC Portal 참고)만, 라온디지털 측에서는 빠른 해결을 위해 GS이숍이 아닌 라온디지털 본사에 직접 연락을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라온디지털 고객 센터 홈페이지는 이곳입니다.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vovo.kr BlogIcon 밤손
    2007.09.06 08:58

    아무래도 제값 다 주고 베타테스터가 되는것 같아서 구매를 좀 미루고 있습니다. ㅡㅡ;
    얼마나 지나야 제품이 안정화가 될까요?

  2. Favicon of http://blog.ebuzz.co.kr BlogIcon Buzz
    2007.09.06 12:10

    늑돌이님의 해당포스트가 9/6일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