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저장장치#보안

디카족을 위한 해결책은 전자액자 - SEK 2007 (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오래 전에 대세가 되어버린 디지털 카메라는 물론 휴대폰에도 웬만하면 달려있는 폰 카메라 때문에 이제 사람들은 디지털 사진에 익숙해 졌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보는게 문제가 되는데요, 디지털 카메라의 특성상 팍팍 마음대로 찍어댄 것을 사진으로 모두 인화하기에는 돈이 너무 많이 들뿐만 아니라 보관하는데 있어서 부피가 너무 커지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PC에 넣어놓고 보는 건 제약이 너무 많고요.

그래서 이번에 나온 삼성전자의 전자 액자를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SEK 2007에 나온 것으로 꽤나 뒤늦게(...) 소개해 드리는 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직사각형 모양인 이 제품은, 800x480의 와이드 해상도를 갖고 있습니다. PC와 연결하여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메모리 카드를 읽어들여 사진을 보여줄 수 있군요. MP3도 플레이 가능하고 동영상도 제한적으로나마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으로 본 모습입니다. 몇가지 조작용 키가 보이는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전기료와 수명입니다. 제품의 특성상 계속 켜져 있을 경우가 많은데 전기료는 대략 형광등 하나 켠 수준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수명은... 글쎄요. 아직 모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입니다. 메모리 카드 리더가 보입니다. 그런데 모델 기호가 SPF-72H군요. 그리고 PHOTO PLAYER라고 적혀있습니다.

조만간 출시된다고 하는데, 아직 익숙하지 않은 제품인지라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가격은 저가형이 10만원대, 일반형이 20만원대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대략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전자 SPF-72V 사양

- 화면 : 7인치 와이드 해상도 800x480, 밝기 200cd/m2, 명암비 300:1
- 지원 데이터 : 사진(슬라이드 쇼), MP3, 동영상(MPEG1/4, WMV9)
- 내장 메모리 : 플래쉬 64MB
- 데이터 입출력 :
   4-in-1 메모리 카드 리더 내장(SD/MMC/MemoryStick/xD)
   USB 업/다운로드 포트 내장
   PC에서 Wi-Fi 데이터 전송
- 기타 : 시계 기능, 도난 방지용 켄싱턴 락 지원



반응형

Comments

  • 좋아보이긴 한데 뒤로 가니 생각보다 엄청 두껍네요 -_-;;

  • 사실 출력해서 붙여놓기도 애매했는데, 괜찮은 제품이긴 한데...문제는 역시 가격! 이겠죠-_-;; 으음...그리고 수명이겠는데, 필자님도 아직 잘 모르시나 봅니다. 일단 다른 분들의 리뷰가 올라오면 한번 고려해 봐야겠네요^^

    • 저도 수명은 모르죠. -_-;;
      아직 이런 전자 액자 류의 제품은 일반적이지 않으니까, 사용 경험으로 알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기업에서 테스트한 수치를 공개하기 전에는 알 수 없죠.

  • 대략 일년전쯤 이런 형태의 전자액자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제품은 낯선 이름의 중소기업 제품이였는데, 위의 삼성 제품과 상당히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호기심에 가격을 물어보니, 제 기억으로 28만냥 정도 했던 것 같네요.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선물용으로 좋겠다싶어서 관심을 가졌는데, 가격을 듣고 패스~ ㅎ

    만약 제가 기억하는 가격과 비슷하게 출시가 된다면, 가격 경쟁력 때문에 히트치긴 힘들것 같습니다.

  • 전자액자의 경우 가로로 놓든 세로로 놓든 이미지를 회전하여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기능이 있는 전자액자를 본적이 있습니다만, 이 제품은 가운데 가로로 박혀있는 회사로고가 마치 그런 기능이 없다는 걸 보여주고 있는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