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맥을 선보였습니다.

역시 뭐랄까 쌈빡한 디자인이었죠. 애플답게.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 보니 우리나라의 제품 중에도 저 아이맥과 비슷한 컨셉의 제품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건 바로 TG 삼보의 루온(LLUON) All In One 모델입니다.
루온은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서랍식 부품 교체방식을 표방하고 나와 화제를 모았던 PC입니다. 물론 인텔 기반의 PC죠. 그 루온이 All In One이라는 추가 모델(이하 루온)을 출시했었는데, 바로 그 모델이 아이맥 신형 제품과 기본 컨셉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간단하게나마 웹사이트의 자료만으로라도 두 기종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사진의 출처는 TG삼보(http://www.trigem.co.kr)와 애플 컴퓨터(http://www.apple.com) 입니다.


<b>[ 그럼 비교해 볼까요? ]</b><br/><br/>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Tag :
  1. Favicon of http://ogg.or.kr BlogIcon ▒ OGG ▒
    2004.09.03 01:05 신고

    디자인만을 본다면 저는 루온을 택하겠어요 ㅎㅎ

  2. Favicon of http://danew.net/ BlogIcon danew
    2004.09.03 01:19 신고

    엄밀히 말한다면 "일체화"라는 말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뉴아이맥과 루온올인원의 큰 차이를 짚어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뉴아이맥은 "LCD안에 모든 것을 집어넣자"는 개념에서 출발합니다. 그러나 루온 올인원은 전혀 다릅니다. "LCD와 본체를 하나로 묶자"입니다. 본체는 LCD와 분리되어 있고요. 왜 이런 차이가 날까요? 사실 애플은 지난번 뉴아이맥을 만들 때도 이번 뉴아이맥과 같은 구성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게와 크기 등 당시의 기술적인 한계로 포기했다는 것이지요. 지금 뉴아이맥이야 두께가 2인치 밖에 안 되지만 당시엔 훨씬 더 두껍고 무거웠다고 합니다. 저는 TG도 루온 올인원 개발 과정에서 한계에 부딪쳤다고 추측합니다. TG는 본체를 모니터 받침대에다 넣는 타협을 했고 그래서 지금의 루온 올인원과 같은 디자인을 나왔다고 봅니다.
    사실 루온 올인원 정도의 개념을 가지는 제품은 이미 시장에 나와 있었습니다. 말하자면 루온 올인원은 바이오 올인원 정도와 비교해야 올바를 것입니다. 뉴아이맥과는 개념도 세대도 다른 올인원입니다.

  3.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4.09.03 12:36 신고

    OGG님 // 뭐 디자인이야 취향 차이니까요. 아무리 남들이 아이맥이 좋다 한들 자기 눈에 맞는게 최고죠. 루온의 디자인도 절대 무시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danew님//의견 감사드립니다. 제가 말씀드린 '일체화'는 하나의 덩어리로서의 일체화였습니다. 약간 다르게 생각하신 듯 하고요.
    기술력 차이는 분명히 존재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루온도 나름대로 인정해줄 만하다고 생각해서 올린 것이죠. 바이오 올인원과 비교한다면 루온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4. Favicon of http://popuri-green.com BlogIcon 그린애플
    2004.09.03 16:11 신고

    애플... 아임 그린애플 --;;

  5. Favicon of http://roricon.egloos.com/ BlogIcon 로리!
    2004.11.18 03:12 신고

    일단 말하고 지적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루온 올인원의 완성도가 떨어진다고 보는 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발열 처리나 정수성면에서도 떨어지지 않은데다가 확장성을 고려한 본체 커버의 분리까지도 달성한 것이 루온입니다.
    아이맥이 박스에 넣고는 끝내자라면 박스에 넣고 끝냈지만.. 안을 바꿀 수 있다가 루온이랄까요?

    뭐, 전원부까지 다 집어넣었다는 면에서 아이맥에 좀 더 점수를 줄 수 있지만, 실출력 150w급의 파워를 구겨서 외부 어뎁터로 만들고 그 외부 어뎁터의 발열이 적다는 점을 생각하면 루온의 기술역시 만만치는 않습니다.

    둘의 차이는 하나의 넣자와 숨길 수 있으니 빼서 좀 더 가볍게 만들자입니다.

  6. Favicon of http://lazion.com BlogIcon 늑돌이
    2004.11.18 12:55 신고

    로리!님 // 디자인의 완성도에 관한 저의 의견은 그저 제 의견일뿐입니다. 제가 맥쪽에 완성도가 있다고 말씀드린 건 말씀하신대로 하나의 상자안에 넣었다라는 측면을 인정한 부분이 크죠. 그리고 그건 적은 대로 '디자인'의 측면이지, 실용성과는 상관이 별로 없죠.

    저보고 당장 루온 올인원과 아이맥 각각 최고급 모델을 줄테니 가져가라고 한다면 아마 루온을 가져갈 것 같습니다(요즘 홈쇼핑에서 파는 와이드 모델에 반했습니다. ^^). 말씀하신 대로 실용성 면에서는 루온이 나으니까요.

  7. 애플
    2005.07.19 13:25 신고

    루온이 더 이뿐 듯...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