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앱#서비스

한컴닷컴, 온라인 판매 접고 구독형 한컴독스로 전환 예고

반응형

 

아래아한글과 한컴오피스로 유명한 한글과컴퓨터가 오는 9월 27일자로 한컴닷컴에서의 온라인 구매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쪽에서는 한컴닷컴 온라인샵 구매 서비스 대신 구독형 서비스인 한컴독스를 이용해 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한컴닷컴 온라인샵에서는 한컴오피스 등 소프트웨어와 코로나19 사태 초기에 많이 팔려 매출에 도움이 되었던 마스크 등을 팔고 있습니다.

 

 

공지에 따르면 적어도 한컴닷컴 온라인샵을 통한 한컴오피스의 솔루션 판매는 중단하게 됩니다. 기존에 구입한 패키지는 그대로 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9월 27일 이후의 판매 정책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가 없네요.

 

중요한 건 한글과컴퓨터에서 한컴닷컴 온라인 구매 서비스 대신 한컴독스를 이용해 달라고 한 부분입니다. 한컴독스는 한글과컴퓨터가 기존의 한컴스페이스를 개선하여 2022년 9월 28일에 새로 런칭할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이제는 구매대신 구독하라고 말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한컴독스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미 예전부터 한글과컴퓨터 측에서는 공식적으로 한컴오피스 구독형 서비스의 도입 및 전환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기업의 수익을 고려한 결정이겠지만 이용자 입장에서는 구독형 서비스가 나온 다음에도 패키지 구매도 선택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그리고 오는 9월 28일 선보일 한컴독스 또한 이용자를 충분히 배려한 요금제와 운영정책으로 나오길 바랍니다.

 

 

출처 : 한글과컴퓨터

 
 
 
 
반응형

Comments

  • 구독제로 바꾸면 왠지 판매는 그만둘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도비를 따라 하나 봐요. 하지만 구독제가 불만이라면 대체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오픈 소스이자 무료인 리브레오피스로 갈아타면 됩니다. 그런데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걸 쓸지는... 특히 관공서는 한컴 제품을 많이 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