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처럼 모바일 기기 천국인 세상에서 배터리는 중요한 요소다. 스마트폰이건 태블릿이건 배터리 지속시간이 너무 짧으면 사용자들에게 외면받는다. 모바일 기기의 핵심적인 특징인 휴대성을 좌우하기 때문인데, 그래도 한계가 있는 것이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면 무게도 늘어나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의 배터리 양을 결정하는 것은 그 제품의 특징을 잘 분석한 다음 결정할 부분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같은 제품은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가지고 다닌다는 특성 때문에 배터리의 용량에는 제약이 가장 많다. 그래서 우리나라에 나오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에는 두개 이상의 배터리가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가끔씩 여분의 배터리를 안 갖고 다닐 때도 있고 모바일 기기가 두개 이상일 때에는 각각의 배터리를 챙기는 것도 무척 귀찮은 일이다.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다양한 제품군에 대응하는 전용 확장 배터리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 또한 그 가운데 하나다.


오늘 소개해드릴 룩소의 VTB-09 외장 배터리의 패키지다. 갖고 다니기 좋게 이런 식으로 패키지되어 있다. 가격은 89,000원.


VTB-09의 부속은 이 정도다. 연결 케이블과 미니 USB, 요즘 많은 스마트폰들이 채택하는 마이크로 USB, 24핀, 갤럭시 탭 충전용, 애플 30핀 충전용 커넥터가 있다. 이들 커넥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제품과 호환된다는 이야기인데, 실제로 늑돌이가 사용하는 기기 대부분을 커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 녀석이 본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9,000mAh의 용량이 될 것이다. 제법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용량이 꽤 많은데, 무게는 직접 재보니 294g 이다.


실제 크기는 이 정도라 봐주면 좋을 것 같다. 볼펜과의 비교.


사용은 무척 간단하다. 다른 제품을 충전하고 싶을 때 USB 단자 쪽에 케이블을, 반대 쪽 케이블 끝단의 암 커넥터 부문에 충전할 기기용 커넥터를 달고 연결한다.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ON 버튼을 달면 끝.


실제로 모토로라 아트릭스를 충전 중인 화면이다.


보시다시피 화면에 충전 표시가 잘 뜬다. 완전 충전 상태까지 이상이 없이 충전되는 것을 확인했다.
실제로 아이폰 3Gs, 블랙베리 9800 토치 등 다양한 기종에 시험해 봤지만 모두 충전 표시가 잘 뜨는 것을 확인했다.


VTB-09 자체의 충전은 그 반대로 연결하면 된다. IN 5V라고 써 있는 단자에 반대쪽 숫놈 커넥터를 껴넣고 반대쪽 USB 단자를 PC나 USB용 전원 어댑터에 꽂으면 된다. 충전 중 불이 반짝이면서 얼마나 충전되어 있는지 보여준다. USB 전원을 충전에 이용하기 때문에 차량에서 충전하는데도 별 문제가 없다.



룩소 VTB-09, 편하게 쓸 수 있는 외장 배터리

9000mAh의 배터리는 최신 스마트폰들이 내장한 1500mAh의 용량의 6배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물론 충전 과정에서 정확히 6배 만큼의 효율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배터리에 대한 걱정은 한숨 더는 셈이다. 무게도 300g이 안 되는 적당한 수준인데, 작은 가방에 충분히 들어간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아마도 커넥터를 갖고 다니는 불편 정도일텐데 자신이 주로 쓰는 커넥터만 골라 달고 다니는 방식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 관련 사이트 : 룩소 공식 사이트 http://www.luxxo.co.kr/








유튜브 LAZION tv 채널 구독해 주세요.


  1. Favicon of http://nm3.kr/old BlogIcon andu
    2011.04.27 12:59 신고

    크기비교 사진이 없어서 감이 잘 안오네요. 'ㅅ';

  2. silver
    2011.04.27 16:33 신고

    6번째 사진 보니 터미네이터3에 나오는 수소연료전지 생각나네요 ㅋ_ㅋ
    그건 그렇고..표기된 용량이 참 든든하긴 합니다만 과연 실제로 몇번이나 충전 가능할지..
    보통 이런저런 전력손실을 고려하면 실제 충전은 표기스펙의 반토막 가깝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더군요.
    보통 업체에서도 용량이 몇배라고 광고는 하지만 실충전 가능 횟수를 언급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덕분에 핸폰이든 놋북이든 외장배터리에 대한 신뢰를 버린지 오래되었죠 --a

    가격 대비 효율 -> (배터리 지x같이 비싼 기종들 제외)
    부피 대비 효율
    용량 대비 효율
    편의성 대비 효율 등등..그나마 위 물건은 부피는 작아보입니다만.
    아무튼 이런저런 외부 배터리들 써보고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내장 배터리 쓰는 기기 아니면 살 필요 없다' 입니다.
    아이폰이나 태블릿 쓰시는 분이라면 모를까 배터리 교체 가능한 기종 쓰시는 분들은 신중히 생각해보시는게 낫다고 봅니다.

  3. Favicon of http://lalawin.com BlogIcon 라라윈
    2011.05.01 06:21 신고

    룩소 배터리 하나면, 몇 명의 스마트폰을 책임질 수 있겠는데요.. +_+

  4. 박병준
    2011.09.04 12:42 신고

    갤럭시s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넷, 게임을 자주 하다보니 배터리소진이 너무 금방되서

    고민하던 차에 SAFE EVER 태양광충전기 보조배터리 SA-011 3500mAh를 우연히 알게되어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가격,품질,사은품(무료영화관람권)이 넘맘에 들어 후기를 작성합니다.

    지마켓에서 SA-011 검색하시면 바로 상품정보 보실수 있어요.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