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기기/#프린터#복합기

선이 없어 편해진 복합기, 삼성 SCX-3205WK

늑돌이 2011. 3. 8.
반응형
삼성전자의 무선 레이저복합기 SCX-3205WK 리뷰, 두번째 시간이다. 제품의 주요 특징과 디자인 위주로 이야기했던 지난 편에 이어 이번에는 '무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이 제품을 이야기하는데 있어서 빠지지 않는 부분은 바로 '무선'. 선이 없다는 요소다. 이미 무선랜,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 등 많은 기기가 무선화되어가고 있는데 이번에 복합기도 그 대열에 참여한 셈이다. 그것도 네트워크 상에 하나의 구성요소로 당당하게 자리잡은 것이다.

덕분에 이 제품에는 무선랜 공유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는데, 리뷰용 제품 또한 무선 공유기가 함께 들어있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에는 없는게 보통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PATech의 제품으로 작지만 DMZ나 802.11n을 지원하는 등 기능적인 면에서는 충분한 수준이다. 특히 WPS 기능이 있어 SCX-3205WK와의 무선 연결에 있어서 무척 쉽다. 이번 편에서 다룰 첫번째 이야기는 바로 설치, 그것도 무선 설치에 대한 이야기다.


무선 설치

WPS(Wi-Fi Protected Set up)란?
장치 사이의 안전하고 쉬운 무선 연결을 위해 2007년에 Wi-Fi Alliance에 의해 만들어진 규격

WPS를 통한 연결은 무척 쉽다. 우선 프린터의 WPS 버튼을 눌러 LED를 깜박거리게 만들고,


무선 공유기의 WPS 버튼도 눌러준다.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무선연결 칸에 파란 불이 켜져서 알아보기 쉽게 된다. 이때부터는 언제 어디서든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 또한 무척 쉽다. 원래는 PC와 본체를 연결하도록 권하고 있지만 무선 상태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후 사용은 일반적인 복합기와 동일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복합기를 다뤄보자

이번편의 두번째 주제는 바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복합기를 다루는 것이다.


현재는 갤럭시S와 갤럭시 탭에서만 가능한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은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올레마켓에도 올라가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모습은 대략 이렇다.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법을 일일이 설명하는 것보다는 그냥 동영상을 통해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한다. 좀 길지만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시리라 생각한다.



갤럭시S의 애플리케이션 만으로 한마디로 모바일 오피스가 가능해지는 셈이다. 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아래와 같은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 갤럭시S의 문서나 사진, 웹페이지를 SCX-3205WK를 통해 인쇄할 수 있다.

- SCX-3205WK의 스캐너 기능을 통해 받은 이미지를 갤럭시S로 전송받을 수 있다.

- 스캐너를 통해 전송받은 이미지는 갤럭시S에서 보거나 편집하고 다시 인쇄할 수도 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정말 세상 많이 좋아진 셈이다. 특히 예전의 프린터나 복합기들을 사용하던 경험에 비교하면 말이다. 특히 웹페이지를 인쇄하는 기능과 스캐너를 바로 구동하는 장면은 무척 마음에 든다. 




이것으로 삼성전자의 무선 레이저복합기 SCX-3205WK 두번째 리뷰를 마치고자 한다. 다음 시간에는 아직 보여드리지 않은 SCX-3205WK의 특별한 장점들과 종합적인 평가로 마무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