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보급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Galaxy Fit3) 공개
삼성전자가 보급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Galaxy Fit3)를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UAE(아랍에미리트)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핏3는 기존 제품 대비 더 큰 화면과 추가된 기능으로 무장하고 돌아왔습니다.
삼성전자가 4월 2일 대한민국에서 8만9천원의 가격으로 갤럭시 핏3 판매를 시작합니다. 아래 글 참고하세요.
2024.04.02 - 삼성 갤럭시 핏3, 가격 8만9천원으로 국내 정식 출시!
갤럭시 핏3, 달라진 점은?
피트니스 밴드 또는 스마트 밴드 제품군에 속하는 갤럭시 핏 시리즈 세번째인 갤럭시 핏3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역시 1.6인치(40cm)로 전작 대비 훌쩍 커진 256x402 해상도의 AMOLED 화면입니다. 전작 대비 약 44% 커졌습니다. 무게도 그만큼 늘었는데, 18.5g입니다.
낙상 감지(Fall Detection) 센서를 내장하여 환자나 노약자 등이 쓰러질 경우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조도 센서도 추가되어 밝기 조절이 편하며, 알루미늄 재질로 바뀌었습니다. 옆면에 홈 버튼도 있군요.
배터리는 한번 충전에 최대 13일을 쓸 수 있으며, 30분만에 65%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핏3, 피트니스 밴드로서의 기능
물론 기존 피트니스 밴드로서의 기능도 여전합니다. 100종류 이상의 운동을 추적할 수 있으며
수면 추적도 가능합니다.
광학 심박 센서도 여전히 존재하며 삼성 헬스를 통해 종합적인 건강 관리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핏3는 현재 삼성전자 UAE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공개된 지라 국내 출시에 관해서는 아직 나와있지 않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전체적으로 전작 대비 기능보다는 가성비를 신경쓰면서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화면 크기와 모양을 보면 중국 샤오미의 레드미 스마트밴드나 미밴드를 닮은 부분이 눈에 띕니다. 그래도 삼성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믿음은 샤오미보다야 훨씬 낫죠.
중국산 피트니스 밴드가 가성비로 전세계를 점령 중인 지금, 삼성전자의 갤럭시 핏3가 적절한 가격대로 시장의 일정 부분을 차지해줬으면 하는데, 과연 어떨지요.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