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Acronis 사의 True Image 시리즈는 아는 분들은 잘 아는 백업 프로그램으로 명성을 자랑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제법 오랜 기간동안 꾸준하게 업그레이드해오면서 속도, 안정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강점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OEM으로 PC에 탑재되는 경우도 많이 있었죠.


2015/12/29 - 편리한 백업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클라우드


이 트루 이미지 시리즈는 최근에는 연단위 버전을 내놓으면서 꾸준하게 개선되고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이라는데에서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2017 버전 또한 기능 업그레이드 이상의 큰 기대를 갖지 않았습니다만, 웬걸 이게 뭡니까. 엄청난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네요.



True Image 2017 NG(New Generation), 전통적인 백업 소프트웨어를 넘어서라



그동안 트루 이미지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MacOS, 안드로이드, iOS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의 데이터까지 백업해주는 툴이었습니다. 하지만 백업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복구 작업을 해야 한다는 면에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상이 생기기 전에 보호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는 건 오랫동안 백업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온 아크로니스에게는 당연한 일이었을 겁니다. 그래서 나온게 트루 이미지의 2017년 버전인 Acronis True Image 2017 NG입니다. 그냥 연도만 붙이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NG, 즉 New Generation이라는 말까지 붙였으니 이름부터 다릅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7 NG는 지금까지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데이터에 대한 빠르고 편한 백업과 복구, 암호화, 클라우드 지원은 여전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머무르면 NG라고 붙일 이유는 없겠죠.

기존의 충실한 백업 소프트웨어로서의 기능에 덧붙여 랜섬웨어와 같은 외부 위협으로부터는 데이터를 보호하고, 중요 파일에 대하여 암호화를 통해 변조를 방지합니다. 그리고 백업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전자서명으로 이를 보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보호와 관리 기능 3총사



이런 일을 이줘주는 것이 바로 Acronis Active ProtectionAcronis Notary, Acronis ASign입니다. 모두 2017에서 새로 도입된 기능이지요.



아마 현실적으로 가장 많이 쓰게 될 기능이 바로 Acronis Active Protection 이 될 겁니다. 로컬 저장소에 있는 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면서 허가받지 않은 변조나 암호화를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



이쯤 되면 랜섬웨어를 떠올리실텐데요, 바로 그에 대한 방지책인 셈입니다

아크로니스 측에 따르면 자체적으로 랜섬웨어에 대한 DB를 구축하여 이를 활용 중이라고 합니다. 윈도우 디펜더 등 국내외의 무료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분들이 함께 쓰면 아주 적절한 대책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다음은 Acronis Notary으로 비트코인으로 유명해진 블록체인 기법을 이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원본 그대로 유지해주는 기능입니다.



계약서, 유언장, 세금 관련 서류, 영수증 등 중요한 서류는 원본 그대로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Acronis Notary는 현재 남아있는 데이터가 원본 그대로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고 보장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Acronis Asign은 보호된 문서에 전자 서명을 각각 저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전자서명을 한 문서를 별도로 저장하는게 아니라 원본 문서는 문서대로 관리하고 전자 서명도 함께 관리하는 것이죠.



이들 말고도 윈도우와 MacOS, iOS, 안드로이드의 백업과 페이스북의 백업, 애플 매킨토시 시리즈에서의 NAS 지원, End-to-end 암호화 등은 여전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위 영상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소리가 작게 들어간지라 볼륨을 좀 높이셔야 편하게 듣습니다.



또 다른 영상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7을 스마트폰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건 짧으니 금방 보실 수 있네요.



데이터는 어떻게 보호하는가에 대한 Acronis의 대답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7 NG는 데이터 백업 소프트웨어를 오랫동안 만들어 온 업체로서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수없이 고민해 본 결과물이 아닐까 합니다.

기존 버전의 백업 기능 자체도 훌륭한 것이었지만 이번에 더해진 Acronis Active ProtectionAcronis Notary, Acronis ASign 은 더 이상 수동적이지 않은,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지켜야 한다는 의지와 비전을 제시한 Acronis True Image 2017은 확실히 여러 모로 눈여겨 볼만한 구석이 있는 소프트웨어임에 분명합니다. 그리고 아크로니스의 클라우드 서버가 어서 한국에도 생겨서 더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