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아이리버의 작고 강한 PMP, W7 리뷰 - 1부. 상자를 열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MP3 플레이어 사업 초창기부터 선두에서 활약했지만 이제는 삼성전자와 애플에 밀려서 예전과 같은 기세를 보여주지 못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레인콤의 아이리버죠. 한때 프리즘과 크래프트 시리즈로 디자인과 품질에서 MP3플레이어의 최선두권을 달리던 레인콤의 아이리버가 심기일전하여 다시 일어섰습니다. 그 결과 가운데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아이리버 W7입니다.


■ 아이리버 W7의 특징

- 3인치 480x272 와이드 화면
프라다폰이나 뷰티폰이 그랬듯이 휴대기기에서 3인치(76.2mm) 화면은 적당한 크기입니다. 해상도는 PSP와 동일한 480x272 화면으로 글자나 사진 등이 상당히 미려하게 표현됩니다.
이러한 뛰어난 액정으로 인해 W7은 동영상이나 사진 감상에 매우 좋습니다.

- 다양한 멀티미디어 데이터 지원
미니 PMP라는 명칭답게 많은 종류의 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P3, WMA, OGG 등의 음악 파일은 물론 같이 제공되는 아이리버 플러스로 인코딩한 동영상, 아이리버 B20에서도 사용한 플래시 라이트, 국산 PDF라 할 수 있는 CSD 파일, 일반 텍스트 파일, JPEG 이미지 파일까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해 SRS Lab.에서 개발한 음장 기술인 SRS WOW HD도 지원합니다.

- 쓸모있는 부가기능
영한-한영-한중-중한-일한-한일-나라말사전까지 겸한 파워딕이 내장되어 있으며 FM 라디오 수신 기능, 녹음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 상자 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상자를 열기 직전이 가장 두근두근 하더군요. 물론 택배 아저씨가 오실 때도 기쁩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자를 열면 이렇게 두개의 작은 상자로 다시 나뉩니다. 옆에 설명이 써있기도 하지만 일단 들어보고 좀 더 무거운 녀석을 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리버 W7가 고운 자태를 드러냅니다. W7은 다시 살펴보기로 하고요,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욱 설명하면 이어폰과 솜, 여분의 스타일러스 펜, 프로그램 CD,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겸한 USB 미니 5핀 케이블, 본체 및 간단 설명서입니다. 제대로 된 설명서는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모든 부속과 포장까지 상당히 정성들여서 예쁘게 포장되어 있는데요, 하다못해 케이블 타이까지도 귀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본체로 넘어가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W7의 고운 자태가 드러납니다.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하얀색인데 보라색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그냥 보기에는 마치 전화기와도 비슷한데, 플라스틱 재질로 느낌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누에서 땄다고 하는군요. 왼쪽의 1자 구멍은 내장 모노 스피커고 오른쪽은 조이스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입니다. 이 제품이 4GB 용량이라는 것과 SRS WOW HD 음장을 지원한다는 것, 그리고 OS로 Windows CE 5.0을 사용한다는 것도 적혀있군요. 4GB 외에 8GB 제품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내장형으로 리튬 폴리머 방식입니다. 왼쪽에 충전용 단자가 나와 있는 것으로 봐서 별도의 크래들이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면입니다. 홀드 스위치와 메모리 확장을 위한 miniSD 슬롯이 있습니다. miniSD 카드는 4GB까지 인식 가능하다고 합니다. 휴대폰 쪽에서는 대부분 마이크로SD 카드를 채택하는데, 왜 굳이 미니SD를 썼는지는 잘 모르게겠네요.
그  오른쪽에 전원 스위치와 메뉴 스위치가 있습니다. 작동 중에 끄려면 전원 스위치를 오래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쪽입니다. 볼륨 조정 버튼과 소프트 리셋용 구멍이 있습니다. 구멍이 굉장히 작아서 바늘 같은 걸로 찔러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에는 이어폰 단자, 내장 마이크, 충전/데이터 전송을 겸한 USB 미니 5핀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스타일러스 펜을 위한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스타일러스 펜은 본체에 준비된 것과 기존으로 제공되는 두자루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주욱 봤는데, 이런 깔끔한 디자인의 W7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어딘가 세워두고 보고 싶을 때 거치할 수 있는 도구가 없다는 거죠. 그렇다고 아무데나 기대 놓을 수도 없습니다. 아이리버에서 뭔가 악세사리 하나 안 만들어 줄려나요.

요즘 인기있는 LG전자 뷰티폰과의 비교입니다. 거의 비슷하죠? W7은 시중의 바형 휴대폰과 비슷한 크기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W7의 크기는 110.5x52.5x12.5(mm)입니다. 무게는 103g이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번 회 이야기는 거의 끝나가는데요, 부록 첫번째로 최초 부팅 장면입니다.



약 20초 정도 걸렸는데요, 보통 때는 10초 좀 넘게 걸립니다.

두번째 부록은 동영상 감상 장면입니다. 샘플로 들어가 있는 겁니다.


매우 볼만합니다. 물론 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시간 몫입니다. ^^

그럼 1부는 이것으로 마치고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면 미리 말씀해 주세요.

아이리버 W7의 사양표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누르세요. 커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이리버 W7의 사양표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누르세요. 커집니다.






관련 글
2006/05/18 - 대형(?) MP3 플레이어 Lyra 소개
2007/11/03 - 프라다폰, 그 멀티미디어의 세계
2007/12/22 - 뷰티풀 뷰티폰! - 카메라와 동영상
2007/12/18 - DMB 들어간 아이리버 클릭스 플러스 출시
2008/01/07 - 소니의 만능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어, 마일로 후속 제품 공개
2008/01/07 - 레인콤, 아이리버 윙 HandheldPC 공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