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UMPC#핸드헬드PC

MSI, CLAW A1M(클로 A1M) 인텔 코어 울트라 게이밍 UMPC 최초 발표

반응형

 

MSI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CLAW A1M(클로 A1M) 게이밍 UMPC/핸드헬드를 발표했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여기서 Claw의 뜻은 발톱이죠. 원래 MSI 게이밍 PC들이 용을 모티브로 활용하는데, 결국 이번 CLAW는 용의 발톱을 뜻하는 듯 합니다. 며칠 전에 올라왔던 티저 이미지에서도 나온대로 이름이 정해진 셈입니다.

 

MSI는 원래 게이밍 노트북 시장의 강자이기도 합니다. 밸브의 스팀 덱과 에이수스의 ROG Ally, 레노버 리전 고에 이어 게이밍 UMPC/핸드헬드 시장에도 뛰어든 셈입니다. 먼저 나온 제품들과 비슷한 점도 다른 점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클로(CLAW) A1M의 특징을 빠르게 훑어보겠습니다.

 

MSI 클로 A1M : 최초의 인텔 코어 울트라 게이밍 UMPC

 

 

AMD 라이젠 계열을 채택했던 기존 게이밍 UMPC와는 달리, MSI 클로 A1M은 최초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채용했습니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는 새로운 아키텍처, AI 기능, 최대 8개의 Xe 코어를 자랑하는 Arc 통합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성능은 전세대 대비 두배이며, XeSS 슈퍼 샘플링 기술로 1080p 해상도 및 중간 설정에서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자체적으로 AV1, H.265 및 VP9와 같은 고급 비디오 코덱을 지원하는 미디어 엔진이 포함되어 고품질 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게임 성능에는 당장 영향은 별로 없겠지만 NPU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MSI 클로 A1M에는 최대 코어 울트라 7 155H 프로세서까지 들어갈 예정입니다. 성능에 대한 위의 설명 또한 코어 울트라 7 155H 기준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7인치 풀HD 120Hz sRGB 100%의 고품질 디스플레이

 

 

7인치에 1920x1080 해상도를 구현하며 120Hz의 주사율을 자랑하는 IPS 수준의 고품질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내장합니다. 특히 색역 또한 sRGB 100%를 구현합니다.

 

 

방열을 위한 MSI 쿨러 부스트 하이퍼플로우

 

 

클로 A1M에는 휴대기기에서 꼭 필요한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하는 듀얼 팬과 히트 파이프를 갖춘 MSI 쿨러 부스트 하이퍼플로우(Cooler Boost Hyberflow) 기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여 안쪽의 구성 요소를 냉각시켜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보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MSI 스타일과 노하우의 게이밍 UMPC, 클로 A1M

 

 

많은 게이머가 환영하는 RGB LED를 제품 구석 구석에 배치해 놨으며, 높은 품질의 인체공학적인 게임 컨트롤러를 내장합니다.

클로는 동급 최대 용량인 6셀 53Whr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작업 부하에서 2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MSI Center M UI와 MSI 앱 플레이어가 탑재되어 게이머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습니다.

 

이 밖에도 스테레오 스피커, 지문 인식 센서를 제공하며 최신 WiFi 7, 블루투스 5.4를 지원합니다. 충전 또한 PD 3.0 충전을 지원합니다. SSD는 NVMe M.2 2230(PCIe Gen 4 x4) 방식입니다.

 

MSI 클로(CLAW) A1M의 주요 제원/스펙/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MSI)

 

드디어 인텔도 게이밍 UMPC 시장에 뛰어들고, 그 첨병으로 MSI가 앞장선 모양새입니다. 과연 기존의 라이젠 탑재 UMPC 대비 어느 정도 성능과 최적화를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공식 보도자료에는 없지만 MSI Claw A1M(클로 A1M)의 가격은 699달러(약 92만원)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량이 부족하지만 않다면 조만간 국내에도 출시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