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많은 TV에는 셋톱박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마트TV라는 종류가 나오긴 했지만 한번 사면 오래 쓰는 TV의 특성상 산지 2, 3년만 지나도 최신 서비스를 실행하는데 문제가 있기 때문에 별도의 셋톱박스를 쓰는게 편합니다.


저희 집의 넥서스 플레이어


제 경우는 위 사진에 나오는 저렴하게 구입한 넥서스 플레이어라는 제품을 씁니다. 이 제품은 구글 안드로이드TV를 OS로 쓰기 때문에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넥서스 플레이어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해주지만 하드웨어가 나온지 시간이 지났고 태생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 리모콘에 볼륨 버튼이 없어 무척 불편합니다.

- TV 조작은 별도의 리모콘이 필요합니다.

- WiFi의 전송속도가 느립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유선 이더넷 어댑터를 따로 사서 끼어서 쓰는 중입니다. 참고로 위 사진 맨 오른쪽의 하얀 LG 로고 달린 녀석이 어댑터입니다.

- 최신 HEVC(H.265) 하드웨어 디코딩 기능이 없고 UHD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런 지라 최근에는 새로운 셋톱박스가 나오면 한번씩 눈이 가곤 하죠. 그런데 CJ헬로비전에서 헬로tv UHD RED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레드는 CJ헬로비전의 새로운 셋톱박스의 이름이자 서비스 이름이기도 합니다. 기존에도 CJ헬로비전에는 UHD 방송 서비스가 있었습니다만, 뭔가 많이 달라졌으니 새로운 이름을 달고 나온 것이겠죠? 한번 보겠습니다.


이번에 대대적으로 달라진 것이 바로 녹화 기능입니다. 그냥 녹화가 아닌 영리한(smart) 녹화라고 부를 정도로 기능이 많아졌죠.


예약녹화야 당연히 되고, 우선 방송 콘텐츠 시리즈 전체를 녹화하는 시리즈 녹화 기능은 평소에는 시간이 없다가 몰아서 보시는 분들에게 무척 편리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2채널까지 동시 녹화 기능도 지원하는군요. 외부에 있는 경우 스마트폰으로 원격 녹화하는 기능까지 들어갔습니다.


이 정도면 필요한 녹화 기능은 대부분 들어간 듯 한데, 저장 공간도 1TB로 넉넉합니다.


어느 덧 친숙해진 타임머신 기능 또한 빼놓을 수 없죠. 최대 90분 전까지 돌려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 채널과 UHD 전용 채널, VOD 채널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가 오래된 넥서스 플레이어를 버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유튜브 때문입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는 유튜브 만큼은 잘 보여주거든요. 몇년 전만 해도 유튜브는 그저 그런 영상 콘텐츠가 대부분이었습니다만 최근의 유튜브는 방송 콘텐츠의 유행을 선도한다고 할 정도로 최신 콘텐츠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레드에서는 유튜브의 4K UHD 콘텐츠도 마음껏 볼 수 있으니 넥서스 플레이어보다 한수 위인 셈입니다. 부럽군요.


안드로이드 TV를 쓰는 이상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최신 콘텐츠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레드는 안드로이드 TV 7.0 누가(nougat)를 탑재해서 당분간 그런 걱정이 없습니다. 게다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게임이나 앱 등 풍부한 콘텐츠를 받아쓸 수 있습니다. 어정쩡한 중국산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와는 달리 제대로 TV를 지원하는 앱들을 이용할 수 있죠. 이 역시 안드로이드 TV 플랫폼의 큰 장점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UHD 전용 채널 및 VOD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족채널이라는 기능 또한 흥미롭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TV의 우리가족채널 555번을 통해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래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은 지라 콘텐츠를 다른 이와 함께 보기 힘든데, UHD RED가 대신해주는 셈입니다.


이 밖에도 채널 전환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신속채널전환 기능이나 명암비를 개선시켜주는 HDR 기능도 레드 셋톱박스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 모로 볼 것 많은 셋톱박스입니다.



CJ헬로비전의 UHD RED 서비스는 모든 지역에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곳에 가보면 가능 지역 및 지역별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이제 가격이 궁금하실텐데, 기본적으로 두가지 요금제로 나뉩니다. 헬로tv UHD RED 프리미엄과 헬로tv UHD RED 베이직입니다.



각각의 서비스는 215개의 채널과 178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으며 VOD는 17만 편 그리고 UMAX와 UXN과 같은 UHD 전용 채널이 있습니다.

헬로tv UHD Red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인터넷과 결합하여 3년 약정 기준 온라인 특가로 해서 헬로tv UHD RED 프리미엄은 월 16,500원, 헬로tv UHD RED 베이직은 월 12,1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정리해 보겠습니다. CJ헬로비전의 UHD RED는 믿을만한 CJ헬로비전의 서비스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TV 플랫폼, 그리고 CJ 헬로비전의 최신 RED 셋톱이 결합한 UHD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UHD TV가 집에 있거나 UHD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번은 살펴보시면 좋겠네요.


- 관련 링크 : CJ헬로비전 UHD RED 서비스 공식사이트



이 포스트는 CJ 헬로비전으로부터 저작료를 제공받았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