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도체 업계의 거인 인텔이 갑자기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하자고 합니다. 인텔 테크아워(TECH HOUR)를 통해서 말입니다. 그래서 다녀왔습니다.



인텔과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한 발표자는 인텔 코리아의 김인호 이사입니다. 네가지 항목으로 이야기를 진행했네요.



인텔의 PC CPU 시장 점유율은 1위라는 거 다 아시죠. 하지만 GPU 시장 점유율 또한 1위라는 것은 대부분 모르실 겁니다.



이 피라미드 맨 위로 가면 갈수록 보기 드문 게임 전문 브랜드가 등장합니다. 여러분 대부분은 아래 3, 4층에 계실 겁니다.


바로 전세대 제품과도 비교하면 좋겠습니다만, 3년전 Core 프로세서와 비교해놨네요. 물론 인텔이 판단하는 PC 교체 수요에 맞춘 것이겠죠.



새로운 X 시리즈 메인보드 칩셋 또한 성능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특히 넓어진 PCIe 등을 위한 대역폭은 갈수록 많은 데이터를 수반하는 최신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죠.



DirectX 12에서 최대 10코어까지 지원한다거나 트위치 방송을 하면서 4K 해상도로 게임을 진행하고 영상을 인코딩까지 하는, 그런 부하까지도 잘 견디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차세대 게이밍의 핵심 가운데 하나인 VR 콘텐츠를 다루는데에도 인텔은 신경쓰고 있습니다. 최신 언리얼 엔진 또한 10코어와 VR을 지원합니다.



인텔이 보유한 CPU 라인업입니다. 셀러론이 맨 밑으로 되어있는데 이를 1로 보고 각 제품군 별로 대략의 성능 차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오피스 등 생산성 관련 성능이 기준입니다.



인텔은 VR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보다 프로세서의 잠재력을 더 많이 끌어쓸 수 밖에 없는 VR 분야인 만큼, 이를 설명하고 있네요.



인텔 옵테인 메모리에 대한 언급 또한 빠지지 않습니다. 글쓴이는 못 써봤지만 최신 메인보드가 많이 보급되거나 옵테인 메모리의 호환성이 좀 해결되면 각광받을 법도 합니다.



여기서는 옵테인 메모리 단독보다는 느린 하드디스크를 SSD급으로 올려주는 캐시 메모리 역할로 활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 날 소개된 ACER, HP, ASUS, LENOVO, LG의 게임용 데스크탑 PC와 노트북입니다.



참석자들도 배틀그라운드를 열심히.



자, 다음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이야기입니다.



이번 8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예전과는 많이 다른 구성입니다. 스카이레이크, 카비레이크, 커피레이크까지 제품이 섞여있습니다. 이제는 코드명이 세대를 상징하지 않는다는 말이죠.



코어 프로세서들에게 있어서 세대는 인텔이 정의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즉, 제품군 개념과 좀 비슷하달까요.



8월 21일에 이미 노트북용 코어 i5/i7 프로세서가 출시되었으며 가을에는 데스크톱용, 그리고 타 제품군도 출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전세대 대비 최대 40%까지의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멀티태스킹 작업이 포함된 부분을 눈여겨 볼만합니다.



현재 나온 8세대 코어 i5/i7 프로세서는 쿼드코어로 시작합니다.


PC의 성능으로 따져보면 이런 차이가 난다는군요.



멀티코어의 적용 덕도 있겠지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루는데 있어서 성능 향상이 돋보입니다.



멀티태스킹 성능 향상이 눈에 띄죠.



내장 GPU로 4k 콘텐츠와 VR/MR 콘텐츠를 더 원활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윈도우 헬로와 코타나, 윈도우 잉크에 최적화되었으며 더 강화되면서도 간소화된 보안 기능을 지원합니다. 썬더볼트도 보이네요.




이미 많은 제품이 선보이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8월 21일 출시한 코어 i5/i7 프로세서 제원입니다. 앞에서 잠깐 말했지만 기본이 쿼드코어이고 하이퍼쓰레딩으로 8개까지 가상 코어를 이용 가능합니다. 내장 그래픽 엔진 이름이 인텔 UHD 그래픽으로 바뀌었네요.



이 날 전시된 PC 가운데 유일한 8세대 코어 제품을 채용한 모델은 바로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E 15 모델입니다.



8세대 스티커는 이런 모양이네요. 이 PC에는 코어 i5 8250U 프로세서와 함께 엔비디아의 GEFORCE MX150 GPU도 들어있습니다.


지금까지 정리해 드린 발표 내용을 영상으로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우선 인텔 코리아 김인호 상무의 GAMING&GAMING PC,



역시 인텔 코리아 최민진 이사의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이야기까지 모두 영상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구독해 주시면 새로운 영상을 바로 보실 수도 있지요.



지금까지 2017년 9월의 인텔 테크 아워, GAMING & GAMING PC와 8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신고
Tag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