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도비(Adobe)라는 회사를 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회사를 모르시더라도 PDF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어도비의 제품은 많이들 알고 계시겠죠. 오늘은 그 어도비에서 만든 제휴 프로그램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Adobe Affliate Program)은 웹페이지에 있는 배너를 통해 어도비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유상으로 구매하거나 구독하게 되면 배너를 운영하는 사이트에 수수료를 주는 수익 프로그램입니다. 아마도 디자인 분야에서 일을 하시거나 블로그/사이트를 운영하고 어도비 프로그램을 써야 한다면 눈이 반짝하실 지도 모르겠네요.


이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만 몇가지 절차가 필요합니다.


http://www.adobe.com/kr/affiliates.html


제일 먼저 위에 써있는 주소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웹페이지가 뜨죠. 여기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가 어떤 식으로 얼마나 수익을 올릴지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배너를 통해 어도비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독이나 구매를 진행하는 경우 그 수익의 일부를 받게 되는 식이네요.


[지금 신청하기] 를 누르세요.



제일 먼저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을 위한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아쉽게도 우리 말은 아직 지원하지 않으니 영어로 넣어주세요.

제대로 입력되었다면 액티베이션 메일을 보내줍니다. 보통 바로 도착하죠.



이렇게 바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To activate your account... 밑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가입할 때 넣었던 계정을 넣으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오셨으면 첫번째 벽은 넘으신 셈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멈추면 안 되겠죠. 몇가지 절차가 더 남아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서 수익이 발생할 경우 이를 받기 위한 계좌 정보가 필요합니다.


각자 상황에 맞게 입력하시고, Payment Provider는 Payoneer로 하시기 바랍니다.


payoneer 계정을 만드는 절차인데, 한글로 설명이 나오지만 내용은 모두 영어로 넣으셔야 합니다. 주소도 마찬가지고요. 제 경우에는 SC은행이 나와 있어서 바로 선택 가능했습니다.


여기까지 통과하셨다면 또 한단계 넘은 겁니다. 자, 그럼 다음에는 제휴 프로그램을 운용할 사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이트를 정말로 해당 계정 이용자가 갖고 있는 것인지 확인 과정(Verify Site)이 필요하죠. 그 아래 Click here 부분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Sites 메뉴를 누르면 등록한 사이트가 보입니다. Edit를 눌러주세요.



사이트 소유권을 인증하는 데에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사이트 페이지 안에 <HEAD> 태그 안에 특정 코드를 넣는 것과, 특정 HTML 페이지를 생성하는 것 두가지입니다. 둘 가운데 하나라도 작업한 후에 Click here to verify your site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오면 성공이지요.



자, 이제부터는 여러분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배너를 달 수 있습니다.



[Ad Management]-[My ads]로 들어가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의 사이트에 맞는 크기의 광고를 고르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같은 배너형 광고를 달아보신 분이라면 매우 익숙하실 겁니다. 제 경우에는 오른쪽에 놓기 편한 300x250 크기를 골라봤습니다.



종류별로 여러가지 배너의 목록이 나오게 되죠. 왼쪽에서 Show code는 사이트에 삽입할 HTML 코드를, Preview destination URL은 배너를 눌렀을 때 나오는 링크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Show code를 통해 집어넣을 코드를 복사해서 웹페이지에 집어넣으세요.



자, 이렇게 자~알 나옵니다. 시험삼아 배너를 눌러보면,



이렇게 뜨는군요.



만일 어떤 분이 제 블로그의 배너를 클릭하여 Creative Cloud나 Document Cloud를 구독하는 등의 작업을 하면 저는 위와 같은 수익을 얻게 됩니다. 그러니까 여러분, 혹시라도 어도비 사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겠다면 라지온의 오른쪽 위 배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 콜록콜록.



자, 마무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의 가입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자신의 사이트에 배너를 넣는 방법까지 살펴봤습니다. 보시다시피 약간의 영어 입력만 빼면 무척 쉽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시면 의외의 수입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요? 특히 자신의 사이트에서 어도비 소프트웨어를 다룬다면 더욱 좋습니다.



포스트 작성을 위해 어도비로부터 저작료를 제공받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