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PC/#노트북PC

유경, CES 2009에서 미니노트북 S7과 MID X7 ME ATOM 공개

늑돌이 2009. 1. 9.
반응형
빌립 시리즈로 유명한 유경, 국내에서 두번째로 MID인 S5를 발표했던 유경이 숨겨놨던 비밀무기 두개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09 행사에서 공개했습니다.

먼저 S7입니다. Productivity MID라는 부제가 붙어있는 이 제품은 S5나 X7 ME ATOM과는 달리 멀쩡하게 키보드가 달려있을 뿐만 아니라 회전가능한 터치스크린 액정이 달린 흔히들 말하는 태블릿 노트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CPU는 인텔 아톰 Z520/540 이며 7인치 1024x600 터치스크린 액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800g에 USB 단자가 두개고 메모리 카드 슬롯도 있어 확장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S5와 비슷하게 GPS, 와이브로, HSDPA 모듈 내장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제품을 미리 만져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 당시에도 키감은 저 개인적으로는 그리 나쁘지 않았고 계속 개선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작은 제품으로 글쓰기 좋아하고 스위블 액정까지 바라는 분이라면 상당히 탐을 낼만할 것 같습니다. 키보드에 한글이 박혀있는 걸 보면 국내 정식 발표가 그리 멀지는 않은 거라 생각하면 되겠죠?


다음은 국내에 X7 ME ATOM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제품입니다. CES에서는 X70 ATOM으로 공개된 것 같습니다. S5의 확장판 또는 이미 국내에서 내비게이션으로 활약 중인 X7 시리즈의 최고급형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형적인 슬레이트형 태블릿 PC의 모양을 갖고 있고 소프트웨어 구성 또한 S5와 상당 부분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경 측에서는 이 제품은 일반 판매가 아니라 B2B 판매쪽으로만 나갈 것으로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CES에서 기존 네비게이션 제품의 발전형인 X7 ME 플러스 또한 공개했는데 이 제품은 인텔 호환 CPU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국내에서 이미 발표한 S5 또한 CES에 등장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CES에서 발표되었으니 S7과 X7 ME ATOM을 조만간 국내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다려 보시죠.

관련 글
2008/12/21 - 유경의 빌립 S5, 과연 MID의 신세계를 열 수 있을까?
2008/12/24 - MID와 소녀시대를 만날 수 있었던 빌립 S5 런칭 파티(덧붙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