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PC

곰플레이어와 곰TV를 인텔 MID에서 즐기게 된다

Han 2008. 7. 11.
반응형
다양한 동영상 코덱을 갖추고 국내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그래텍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곰플레이어와 이를 동영상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활용한 곰TV를 인텔의 MID에서도 쓸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0일 곰TV 운영사인 그래텍과 인텔코리아는 그래텍의 곰플레이어 및 곰TV, 곰인코더 등을 인텔의 소프트웨어 개발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하드웨어에 최적화해 구동될 수 있도록 양사가 협력, 개발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특히 이번 MOU에는 인텔이 디지털 휴대기기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는 MID(Mobile Internet Device)에 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주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MID는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데이터 활용에 중점을 둔 디지털 휴대기기로 우분투 모바일 에디션을 비롯한 몇가지 리눅스가 채용되고 있는데, 그래텍의 곰플레이어가 이들 리눅스를 위해 개발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가 되는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컴퓨텍스 2008 행사에 전시된 MID


이들을 위한 곰플레이어는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며 이 밖에도 그래텍은 PMP 등 다양한 하드웨어를 위한 곰플레이어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무척 편리하게 사용하는 곰플레이어가 세계 속으로 뻗어나간다니 기분좋은 소식이네요. 곰플레이어와 곰TV가 구동가능하다면 MID에서도 코덱으로 인한 멀티미디어 데이터 재생 문제는 대부분 없어질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08/02/14 - 흔들어 주세요! 벤큐 MID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2008/04/24 - 디지프렌즈가 만드는 국산 MID, M2 소식
2008/07/03 - 휴대용 PC에 자유를! - 우분투 모바일 개발진과의 대담
2008/07/09 - 카PC의 시대는 갔다. 자전거PC 등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