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탭 출시! 오랜만의 LG표 태블릿은 어떤 녀석일까?
LG전자가 오래간만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발표했습니다. 그 이름은 울트라탭. 모델 번호는 10A30Q입니다.
G나 V, Q 같이 알파벳에서 시작하지 않는 이름에서 짐작하실 수 있듯이 이 제품은 LG전자에서 PC를 담당하는 BS사업본부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없는 MC사업본부의 기술력이 들어갔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PC 사업의 일환으로 나오는 제품이죠. 그래서 울트라PC와 비슷한 울트라탭의 이름을 받은 것 같습니다.
2022.07.14 - LG 그램에 AMD를 넣으면 울트라PC 엣지?
홍보용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일반 소매보다는 교육 시장을 목적으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WACOM 스타일러스펜을 지원하는 것만 봐도 그렇죠.
에너지 넘치는 학생들의 손에서 살아남기 위해 미 국방부의 MIL-STD810G 규격에 맞춰 고온/저온/충격/저압/진동/먼지의 6가지 내구성 테스트 항목을 측정하여 기준을 충족하였습니다.
전반적인 하드웨어 제원은 중급형에 맞춰져 있습니다.
2000x1200 해상도의 10.4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에 스냅드래곤 680 프로세서, 그리고 4GB의 LPDDR4 RAM을 갖고 있으며 저장소는 UFS를 쓰는데 64/128GB 두 종류로 나오는데 마이크로SD 슬롯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27.1Wh를 갖고 있으며 크기는 247.6x157.3x7.1mm에 무게는 약 458g입니다.
1W 스피커가 4개 모인 쿼드 스피커도 갖추고 있어 화상 강의나 화상 회의시에는 좀 나을 수 있겠습니다. 물론 영상 감상시에는 말할 것도 없고요.
케이스에는 이렇게 스타일러스 펜을 수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정리하면, LG전자에서 교육용 태블릿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오랜만에 출시했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와콤 펜을 제공하는 것 말고는 특별히 눈에 띄는 부분은 없으며 얼마 전 레노버 P11을 만난 분들에게는 가격도 파격적인 수준은 아니지요. UI나 기본 앱도 LG전자 특유의 무언가를 집어넣은 것 없이 거의 날 것 그대로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원 면에서 중급형에 걸맞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애플이나 삼성, 중국 브랜드 태블릿이 싫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AS 망을 갖춘 LG 울트라탭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는 있겠습니다.
현재 WiFi 전용으로 저장소 64/128GB 모델 두 종류로 출시되어 각각 39만/44만원대로 판매되고 있는 LG 울트라탭 10A30Q는 선착순으로 키보드 폴리오 케이스를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저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 LG 울트라탭 10A30Q 64GB 모델 판매 연결고리 : https://link.coupang.com/a/u2wkQ
- LG 울트라탭 10A30Q 128GB 모델 판매 연결고리 : https://link.coupang.com/a/u2w1m
이 포스트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품 판매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판매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