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지향 흑백폰, 라이트폰 3(Light Phone III) 발표
스마트폰의 편리함은 때로는 중독이라고 부를 정도의 집착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그런 만큼 반대로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미니멀한 휴대폰을 원하는 이들도 있죠. 그렇게 복잡하지 않고 필수적인 기능만을 넣은 가벼운 라이트 폰 3(Light Phone III)가 발표되었습니다.
라이트 폰 3(Light Phone III), 투박하지만 미니멀을 지향한 디자인
미니멀한 삶을 지향하는 라이트 폰 3는 겉 모습부터 단순합니다. 복잡한 변형없이 직육면체의 바 스타일 폰이며, 색상은 온통 까망으로 되어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화면이 흑백 OLED라는 점인데, 참고로 전작인 라이트 폰 2는 e-ink 패널이었습니다.
왼쪽에는 휠이 있고, 상단 전원 버튼은 지문 인식을 겸합니다. 오른쪽 옆 밑으로 카메라 촬영 버튼이 따로 있는데, 2단계로 작동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나중에 배터리 교체를 원할 경우 뒷면의 패널을 별 나사 드라이버 만으로 패널을 들어내고 편하게 할 수 있게 배려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필요할 때마다 갈아끼는 식은 귀찮겠네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지만 오디오 단자는 따로 없이 유선 이어폰/헤드폰의 경우 제품 하단의 USB 타입 C 단자를 써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게는 124g으로 최근 스마트폰들에 비하면 훨씬 가볍습니다.
라이트 폰 3, 미니멀한 만큼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다
제작사인 라이트(LIGHT)에 따르면 라이트 폰 3는 카메라와 몇가지 추가적인 도구를 가진 간단한 휴대폰입니다.
현재 가능한 기능으로 알람, 타이머, 계산기, 달력, 전화번호부, 길 안내, 노트 및 음성 메모, 간단한 음악/팟캐스트 플레이어가 준비되어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로 더 제공할 예정입니다.
미니멀을 지향하지만 필수 기능을 위해 GPS, 블루투스, 지문 인식, 노이즈 캔셀레이션 마이크, 카메라, 손전등과 음성-문자 변환이 지원되며 개인 핫스팟 기능도 제공합니다. NFC 칩을 내장하여 차후 디지털 지갑으로의 활용과 전면 카메라를 이용한 화상 통화나 접근성 부분도 준비 중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스포티파이를 쓸 수 없고 시그널이나 와츠앱 같은 타사의 플랫폼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없으며 차량 공유 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없는데 나중에 지원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원 언어는 현재 영어 뿐이지만 보는 것은 다른 언어라도 가능합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답게 라이트 폰 3에는 소셜 미디어(SNS), 인터넷 서핑, 이메일, 뉴스와 광고가 없습니다.
라이트 폰 3의 주요 스펙(사양/제원)
-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4 Gen 2 5G SM4450
- RAM : 6GB
- 저장소 : 128GB
- 화면 : 흑백 3.92인치 AMOLED 패널의 1080x1240 해상도
- 무선통신 : 5G / 4G LTE, 블루투스 5.0, GPS, NFC
- SIM : 나노 SIM / e-SIM
- 카메라 : 전면 800만화소, 후면 5천만화소
- 확장 포트 : USB 2.0 타입 C
- 보안 : 지문 인식
- 배터리 용량 : 1,800mAh
- 오디오 :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 2개의 마이크
- 방진/방적 : IP54
- 크기 : 106mm x 71.5mm x 12mm
- 무게 : 124g
라이트 폰 3의 하드웨어는 전형적인 보급형 스마트폰 수준에 해당합니다. 그런데 실제 사용시간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배터리 용량은 1,800mAh로 그리 넉넉하진 않아 보이네요.
라이트 폰 3의 가격과 출시 일자
라이트 폰 3는 현재 예약 판매 중입니다.
라이트 폰 3의 가격은 399달러(약 55만원)이며, 7월 15일까지 주문하는 경우 50% 할인이 적용된 가격이며 정가는 799달러입니다.
주문한 라이트 폰 3는 2025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출처 : 라이트)
관련 글
이 제품도 기억이 나네요. 관심있으면 참고하시길.